Breaking News

시애틀ㆍ벨뷰 통합 한국학교, 역대 최다 기부금액 25만 달러 모금

시애틀ㆍ벨뷰 통합 한국학교, 역대 최다 기부 금액 25만 달러 모금

 

워싱턴주 최대 한국어 학교인 시애틀ㆍ벨뷰통합한국학교가 지난 22일 벨뷰 웨스틴 호텔에서 개최한 ‘개교 27주년 기념 모금의 밤’행사에서 역대 최다 모금액인 25만 달러를 모금했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200여명이 참석해 후원금을 전달했으며, 알래스카에서 진료활동을 했던 은퇴 의사 이회백 박사와 이정자 여사 부부가 10만 달러를 쾌척해 참석자들의 놀라움과 큰 박수를 받았습니다.

한미교육문화재단의 제니퍼 손 이사장은 환영사에서 “한국인으로서의 뿌리와 정체성을 일깨워주고 유지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지금은 27년 전 설립 당시와는 상황이 현저히 달라져 이제 그것만이 우리의 목표가 될 수 없는 시대가 됐다”며 새로운 비전과 각오로 학생들을 교육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서은지 시애틀총영사는 축사에서 “시애틀-벨뷰 통합한국학교는 미국에서 가장 모범적인 한글학교”라고 치켜세우고 “이제 워싱턴주에서 한글을 가르치는 중고등학교는 8곳에 달하고 미국에서 한국어는 일본어에 이어 두 번째로 많은 사람들이 배우는 아시안 언어”라고 설명했습니다.

기조연설자로 나선 벨뷰교육구 아라마키 교육감은 한국인 어머니를 둔 2세로, 벨뷰에서 태어나 뉴포트고교를 졸업했다.

그는 “매년 추수감사절에는 칠면조, 스터핑과 함께 스시, 사시미, 잡채, 김치가 식탁에 올라오는 진기한 풍경이 벌어진다”고 말해 참석자들의 폭소가 터져나왔습니다.

이날 행사는 각종 후원 경매와 시애틀통합한국학교 교사들의 ‘아름다운 나라’ 합창 공연, 벨뷰통합한국학교 ‘으라차차 팀’의 빠빠빠 노래 반주와 함께 흥겨운 난타 공연 등으로 이어졌으며 시애틀 한인회, 대한 부인회, 한인 상공회의소, 재미한국학교 서북미협의회등 많은 한인단체, 형제교회와 온누리교회 등 교계 그리고 유니뱅크, 뱅크오브호프, 우리뱅크 등 다수의 한인 기업들이 후원했습니다.

[KBS WA /이윤석 기자]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