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시택 공항, 3월부터 온라인 QR코드 이용한 예약 주차장 도입한다

2024년 3월 5일부터 시택공항 주차장 4층에서 새롭게 도입되는 ‘예약 전용 주차(Reserved Parking)’ 서비스가 시작된다.

이 서비스는 고객이 사전에 온라인으로 예약을 하고, 주차장 입구에서 해당 예약과 연결된 QR 코드를 스캔하여 입장하는 예약 전용 주차 상품이다. 이로 인해 주차장이 꽉 차거나 여행 성수기라도 미리 예약한 고객은 언제나 주차 공간을 보장받을 수 있다.

4층 ‘예약 전용 주차’는 사전 예약 고객만 이용할 수 있으며, 예약 없이 들어오려는 고객은 일반 주차(General Parking)로 안내되는 차선을 이용해야 한다.

고객은 최대 120일 전부터 예약을 할 수 있으며, 예약된 입차 시간 6시간 전까지는 벌금 없이 예약을 변경하거나 취소할 수 있다. 그렇지 않으면 25달러의 취소 수수료가 부과된다.

예약 전용 주차의 혜택

주차 공간 보장: 사전에 주차를 예약하여 도착 시 전용 예약 주차 구역에 주차 공간이 확보되어 있어 안심할 수 있다.
비접촉식, 쉬운 접근: QR 코드를 빠르게 스캔하여 주차장 출입구를 통과할 수 있다.
추가 유연성: 여행 계획이 변경되드라도 예약된 입차 시간 6시간 전까지 벌금 없이 예약을 변경하거나 취소할 수 있다.
현금 없는 결제: 신용/직불 카드 또는 모바일 결제 옵션(ApplePay 및 Google Pay)으로 사전에 온라인으로 결제할 수 있다.
숨겨진 수수료 없음: 표시된 가격이 최종 결제 금액이다. 숨겨진 세금이나 수수료가 없다.
참고로, 기존의 ‘사전 예약 주차’ 프로그램은 2024년 2월 29일을 기점으로 중단되며, 이 날짜 이전에 터미널 직결 또는 일반 주차에 대해 예약한 모든 예약은 프로그램 종료 후에도 현재의 약관에 따라 주차장 입구에서 계속 유효하다. 이 날짜 이후에도 일반 주차(1-3층 및 5-8층)에서는 드라이브업 주차가 가능하다.

예약 전용 주차와 사전 예약 주차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예약 과정은 사전 예약 주차와 유사하지만, 고객은 주차장 4층에서 주차 공간이 보장된다. 예약 전용 주차는 오직 4층에서만 가능하다.

예약 전용 주차의 비용은 얼마인가요? 현재 예약 전용 주차의 비용은 하루에 47달러이며, 최소 예약 기간은 2일이다. 향후 가변 요금제가 도입될 수 있다.

사전에 주차를 예약하는 이점은 무엇인가요? 사전에 주차를 예약하면 터미널에 직접 연결된 유일한 층인 4층에 주차 공간이 보장되어 있기 때문에 마음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QR 코드를 스캔하여 주차장에 들어가고 나갈 수 있으므로 비접촉 경험을 할 수 있다.

터미널 직결을 단기 주차로 이용하고 싶어요. 이제 어떻게 해야 하나요? 일반 주차(1-3층 및 5-8층)에서는 여전히 시간당, 일당, 주당으로 드라이브업 주차가 가능하다. 예약 전용 주차는 최소 2일의 주차를 위해 설계되었다.

이미 기존 사전 예약 주차를 예약했어요. 이 변경이 저에게 어떤 영향을 미치나요? 2024년 2월 29일 이후 입차 날짜로 주차를 사전 예약한 터미널 직결 주차 고객은 추가 비용 없이 예약 전용 주차 상품으로 전환된다. 원래 예약의 확인 이메일을 사용하여 입차 날짜/시간에 주차장의 예약 전용 구역에 입/출차할 수 있다.

예약을 하고 주차장에 도착하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예약 전용 주차 입구 차선으로 안내되는 표지판을 따라가면된. 예약 확인 이메일에서 QR 코드를 스캔하여 예약 전용 주차 입구 장치에서 입장한다. 출구에서는 QR 코드를 다시 스캔한다.

출처 : 시애틀코리안데일리(http://www.seattlekdaily.com)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