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시애틀 스모크 샵, 한 달 동안 7차례 털려

시애틀의 한 스모크 샵이 한 달 동안 7차례 강도 피해를 입었다. 이는 최근 퓨젯 사운드 지역에서 급증하는 ‘창문 깨고 물건 훔치기(Smash and Grab)’ 강도의 일환으로 보인다.

시애틀 경찰국에 따르면, 경찰은 수요일 새벽 3시 20분쯤 35번가 남서쪽 9400 블록에 위치한 ‘글로벌 스모크 앤 베이프’ 상점에서 강도 사건이 발생했다는 신고를 받고 현장에 출동하였다. 경찰이 현장에 도착했을 때, 백색 차량이 상점 앞으로 후진하며 충돌한 흔적을 발견하였다.

상점 주인은 자신의 신원을 밝히고 싶지 않았으나, 이번 강도가 지난 한 달 동안 일어난 8번째 강도 사건이라고 목소리를 높혔다.

상점 내부의 감시 카메라 영상에는 3시 20분쯤 네 명의 강도가 부서진 게이트를 넘어 상점 안으로 들어오는 모습이 담겨 있다. 일단 상점 안에 들어가면, 강도들은 물건들을 선반에서 훔쳐 건물 밖으로 달려나간다.

차량에서 도망친 의심자들은 금색 세단 차량을 타고 도주한 것으로 보이며, 상점 주인에 따르면, 네 명의 강도들이 상점 내부에서 물건을 훔칠 동안 두 명이 외부에서 대기하고 있었다.

상점 주인은 KOMO 뉴스에 이번 강도로 상점에서 약 1만달러 상당의 물건이 도난당했다고 밝혔다. 그는 또한 사업장 정문을 보호하려면 4-5천달러의 비용이 든다고 전하였다.

경찰에 따르면, 현장에서 발견된 백색 차량은 도난 차량으로 밝혀졌다. 이 사건에 관한 정보를 가진 사람들은 서틀 경찰국에 연락할 것을 요청하였다.

상점 주인은 이제 강도에 대한 개인적인 원한이 생겼으며, 사업을 포기하지 않겠다고 강조하였다. 그는 “도망치지 않겠다. 시애틀 경찰과 시는 시민을 보호하는 책임이 있다. 나도 세금을 내고 있다!”라고 말하였다.

이외에도, 다양한 사업자들과 전문가들은 이러한 반복적인 강도와 높은 비용에 대한 우려를 나타내며, 도시의 이러한 상황이 지속될 수 없다고 경고하였다.

출처 : 시애틀코리안데일리(http://www.seattlekdaily.com)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