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UW 벚꽃축제 이번 주말 시작… 화려한 봄맞이 초대장

워싱턴 주민들이 가장 사랑하는 봄의 신호, 워싱턴 대학(UW) 캠퍼스 내 벚꽃이 만개의 시기를 맞이했다.

대학측에 따르면, UW 쿼드(Quad)에 있는 29그루의 요시노 벚나무가 이미 개화하기 시작했다. 매년 기후에 따라 만개 시기가 달라지지만, 올해는 예정대로 진행되고 있다. 벚나무가 만개할 때, 즉 꽃봉오리의 70%가 피어날 것으로 예상되는 시기는 3월 20일부터다.

UW의 수목학자 사라 쇼어즈는 “역사적으로 쿼드의 벚꽃 만개 시기는 3월 셋째 주부터 넷째 주까지 이어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도 비슷한 패턴이 예상된다”고 언급했다.

기온, 강수량, 바람의 세기 등 날씨가 벚꽃 지속 기간에 영향을 미친다. 대학측은 벚꽃에 대한 높은 관심으로 인해 대중교통 이용을 권장한다. 자가용을 이용하는 방문객들은 Padelford와 Central Plaza 주차장을 이용할 것을 조언한다.

방문이 어려운 이들을 위해 대학은 웹사이트를 통해 다양한 각도에서의 벚꽃 생중계를 제공한다.

제3회 벚꽃 축제는 3월 16일부터 4월 1일까지 열린다. 참석자들은 벚나무 사이를 산책하며 벚꽃을 테마로 한 음식, 음료, 활동을 즐길 수 있다. 지역 내 80여 개의 업체가 테마 메뉴를 제공할 예정이다.

시애틀 벚꽃 런은 Burke-Gilman Trail을 따라 UW 캠퍼스 주변을 누비는 코스로 진행된다.

축제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U 지구의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대학 쿼드에 있는 벚나무는 1964년부터 캠퍼스에 자리 잡았으며, 원래는 1939년 워싱턴 파크 수목원에 심어졌다가 건설로 인해 이전되었다. 1930년대에 일본이 시애틀에 기증한 벚나무가 UW에 있는 나무와 관련이 있는지는 명확하지 않다. 쿼드의 29그루 벚나무는 대부분 1939년에 심어진 원래 나무로, 80년이 넘은 오래된 나무들이다. 2022년 3월 기준으로 쿼드의 벚나무 중 3그루만 새로운 나무로 교체되었다.

사랑받는 쿼드의 벚나무뿐만 아니라, UW 캠퍼스에는 요시노 벚나무를 포함해 거의 100그루의 벚나무가 있으며, 모든 나무가 요시노 품종은 아니다. 캠퍼스에는 히간, 히사쿠라, 콴잔, 후지 산, 시로후겐 등 다양한 종류의 벚나무가 있어, 꽃 색깔, 크기, 개수 등에서 다양성을 보인다.

출처 : 시애틀코리안데일리(http://www.seattlekdaily.com)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