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시애틀 레인 FC의 지소연, 환상적인 골로 ‘주간 최고의 골’ 선정

시애틀 레인 FC의 중앙 미드필더인 지소연이 미국 여자 프로축구(NWSL) 정규 시즌 2주차 ‘주간 최고의 골’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시애틀 레인 FC 소속으로 두 번째 출전한 지소연은 지난 주말 시카고 레드 스타스와의 원정 경기에서 팀의 유일한 골을 기록하며 이번 주 최고의 골을 선정되는 영예를 얻었다.

2016년에 처음으로 설립된 ‘NWSL 주간 최고의 골’은 2024 시즌에도 그 전통을 이어가고 있다. 이 상은 지난 한 주 동안 가장 멋진 골을 넣은 선수에게 소셜 미디어 투표를 통해 수여된다.

지소연의 골은 경기 63분에 기록되었으며, NWSL에서 지소연의 첫 골이자 한국인 선수로서는 NWSL 역사상 첫 골이 되었다. 골 상황은 시카고의 수비진이 공을 박스 밖으로 헤더로 치워내려 했으나, 지소연이 18야드 박스 상단에서 기다리고 있다가 기술적인 능력을 발휘해 몸으로부터 작은 터치로 공을 앞으로 유지한 뒤 상대 골문의 상단 구석을 향해 완벽한 슛을 날렸다. 이 슛은 골대를 맞고 골망을 흔들며 경기를 균형잡힌 상태로 만들었다.

이로써 지소연은 시애틀 레인 FC 역사상 네 번째로 ‘NWSL 주간 최고의 골’을 수상한 선수가 되었다. 리그가 이 상을 처음 도입한 2016년부터 2019년까지, 중앙 미드필더 제스 피시록이 두 차례, 그리고 포워드 베서니 발서와 메건 라피노 각각 한 번씩 이 상을 수상한 바 있다.

지소연은 이번 골로 시애틀 레인 FC에서 득점을 기록한 50번째 선수가 되었다.

국 국가대표 출신인 그녀는 시즌 초반 시애틀 레인의 중앙 미드필더로 활약하며 두 경기 만에 리그 최다인 7개의 슛을 기록하는 등 눈에 띄는 활약을 펼치고 있다. 지소연은 포틀랜드 손즈 FC의 포워드 소피아 스미스와 함께 리그에서 최소 7개의 슛과 1골을 기록한 유일한 선수가 되었다.

출처 : 시애틀코리안데일리(http://www.seattlekdaily.com)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