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아마존, 주 3일 출근 안 지키면 해고 압박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 아마존이 직원들의 사무실 출근을 강제하고 나섰다. 사무실 복귀를 거부할 경우 해고까지 불사하겠다는 입장이다.

30일, 미 경제 매체 인사이드 등에 따르면 앤디 재시 아마존 최고경영자(CEO)는 최근 내부 행사에서 직원들에게 “회사의 출근 규정을 따르지 않는다면 다른 일자리를 고려하는 것이 낫다”고 말했다.

재시 CEO는 “사무실 복귀는 비즈니스 결과를 포함한 다양한 요인을 평가해 판단한 결과”라며 “무기한 원격 근무 정책을 뒷받침할 데이터는 거의 없고, 과거에 제한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판단을 내려야 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직원들을 사무실로 복귀시키는 회사의 결정에 직원들이 동의하지 않고 비판할 권리는 있지만, 정책을 무시할 권리는 없다”며 “회사 정책을 받아들일 수 없는 직원들은 아마존에 남을 가능성이 작아 보인다”고 전했다.

아마존은 지난 5월부터 직원들에게 주 3일 출근을 하도록 하고 있지만, 잘 지켜지지 않고 있다. 지난 5월에는 직원 1천명이 주 3일 출근이 “경직되고 획일적인 명령”이라며 파업을 벌이기도 했다.

재시 CEO는 “모든 팀원은 일주일에 3일은 출근해야 하고 이를 거부하는 것은 옳지 않다”며 “이를 지키지 않으면 회사를 떠나야 할 수도 있다”고 거듭 강조했다.

아마존은 지난달에는 소규모 사무실이나 원격으로 일하는 근무자에게 샌프란시스코와 뉴욕, 텍사스 등 대도시의 사무실로 옮길 것을 통보했다. 이에 대도시 근무를 위해 거주지까지 이전해야 하는 직원들은 이에 반발해 사직을 고려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구글도 지난해 4월부터 시행해 온 ‘주 3일 출근’이 잘 지켜지지 않자 지난 6월에 “이를 지키지 않으면 인사 고과에 반영될 수 있다”고 경고하기도 했다.

출처 /사진 : 시애틀코리안데일리(http://www.seattlekdaily.com)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