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시애틀 다운타운, I-5 고속도로 위에 지붕 만들어 공원 건설 추진

시애틀 시의회가 시애틀 시 중심가와 캐피톨 힐을 연결하는 I-5 고속도로 위에 큰 공원을 만들 수 있는 “지붕 뚜껑” 건설을 추진하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시의회는 9월 5일에 이 프로젝트에 대한 공식적인 지원을 결의안을 투표할 예정이다.

이 뚜껑 건설을 지지하는 사람들은 이로 인해 11에이커 이상의 다운타운 공공 공원 및 저렴한 주택을 제공할 수 있다고 말한다. 또한, 1960년대에 만들어진 고속도로가 다운타운 지역을 동서로 나눈 문제를 해결할 것이라고 주장한다.

시의원 앤드류 루이스는 지난달 위원회 회의에서 “현재 도시 중심부를 지나가는 차량만을 위한 콘크리트 협곡 위의 공간을 우리 지역 사회를 재결합하는 데 사용될 수 있다”고 언급했다.

이 뚜껑은 고속도로 인접 지역의 오염과 도로 소음을 줄일 수 있다. 이 지역은 “다양한 소득과 인종”을 가진 지역이다.

2020년에 완료된 타당성 연구에 따르면 Madison Street와 Denny Way 사이의 I-5 위에 건널 수 있는 도로 연결을 만드는 것이 가능하다.

그러나 이 프로젝트는 상당한 비용이 소요될 것으로 예상된다. 2020년 연구에 따르면 대략 10억 달러에서 25억 달러 사이로 예상된다. 투자 금액은 도시가 이 위에 공원 공간을 만들지 여부, 또는 건물을 지원할 수 있는 구조를 건설하려는지에 따라 다를 것이다.

시의회 투표 후, 시애틀 당국자들은 9월 말까지 일부 연방 보조금을 신청하려고 한다.

이 프로젝트는 시애틀의 도시 계획에 중요한 변화를 가져올 수 있는 것으로 평가된다.

출처 : 시애틀코리안데일리(http://www.seattlekdaily.com)

[사진=Lid I-5 Steering Committee 제공] I-5 고속도로 위 공원 조감도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