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연방거래위원회(FTC) 변호사 사칭 한인 사기 주의보

“변호사”가 타인의 생명 보험금을 현금화하는 방법에 대한 서신을 보냈나요? 
 작성자: Sung W. Kim, 변호사, 마케팅 실무, FTC 
변호사가 그렇게 할 수 있다고 말했다고 해도, 타인의 생명 보험금을 현금화할 수 없습니다.
 FTC 는 최근 한국, 베트남, 라틴 커뮤니티에서 캐나다에 거주 중인 “변호사”가 보낸 서신을 받았다는 사람들의 신고를 접수하였습니다. 로펌에서 발송한 듯한 이 서신은 타인의 생명 보험금을 현금화 할 수 있는 “간편한 방법”을 설명합니다. 하지만 그것은 사기 행위입니다. 다음을 통해 사기 행위를 알아차릴 수 있습니다.
서신에서 “변호사”는 한 고객이 사망하였고 해당 고객은 수백만 달러에 달하는 미청구 생명 보험에 가입된 상태라고 설명합니다. “변호사”는(추정컨데) 귀하가 고인과 동일한 성씨 및 국적이기 때문에 귀하의 이름을 해당 보험 계정에 추가하여 귀하, 변호사의 로펌, 자선 단체가 보험금을 분할 지급 받을 수 있다고 할 것입니다. 또한 이러한 정보를 기밀로 유지하고 즉시 이메일을 회신 해 달라고 말할 것입니다.
실제로는 무슨 일이 일어나는 걸까요? 변호사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사기꾼입니다. 이메일을 회신하는 즉시 사기꾼은 귀하의 개인 정보를 요구할 것입니다. 혹은 돈을. 혹은 둘 다를 요구할 것입니다. 미지급분 생명 보험금은 애초에 존재하지 않습니다.
 다음 서신 중 하나를 수령한 경우:
• 회신하지 마세요. 연락하여 개인 정보가 필요하다고 말하는 사람에게 절대 개인 정보를 전송하지 마세요. 또한 누구에게도 기프트 카드, 전신 송금, 암호 화폐로 현금을 송금하거나 지급하지 마세요.
 • 이 정보를 지인과 공유하세요. 귀하는 아마 그러한 서신을 무시하고 버릴 것입니다. 그러나 어떤 지인은 사기 행각을 알아차릴 수 있도록 상기하여줄 누군가의 도움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 FTC 홈페이지 ReportFraud.ftc.gov 에 해당 내용을 신고하세요. 귀하의 신고가 실제 차이를 만듭니다. 귀하의 경험을 FTC 및 지역 사회에 들려줌으로써 다른 사람들이 그러한 사기 행위에 노출되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