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6회 시애틀문학 신인문학상 수상자 발표.. 대상에 안예솔 씨

한국문인협회 워싱턴주 지부(회장 정동순,사진)가실시한 제16회 <시애틀문학 신인문학상> 공모에서 시 부문 안예솔씨가 대상을 차지했다.

협회는 “매년 협회 설립일인 2월3일을 기념하여문학의 저변 확대와 신인 발굴의 일환으로 실시하는 <시애틀문학 신인문학상> 공모에 올해는 예년에 비해 월등히 많은 작품이 쇄도했다”며 부문별 수상자를 발표했다.

1,000달러 상금의 대상 수상자는‘그런 밤’이란 작품으로 시 부문에 응모한 안예솔씨가 당선됐다. 시부문에서는 조현주씨가 ‘프라하의 여인’으로 우수상, 조현숙 씨가 ‘목련골로 찾아든 길손’이란 작품으로 가작에 선정되었다. 수필부문에는 한문희씨가 ‘나는 200%입니다’ 로 우수상을,박금숙 씨의 “딸의 결혼 선물’, 신고은 씨가 “어른이 된다는 것은’으로 각각 가작을,소설 부문에서는 서연 씨가 “새벽을 여는 소리’로 가작을 수상한다.

이번 신인문학상은 응모자의 이름과 정보를 가리고 예심을 진행했으며,최종심에서는 예심에서 올라온 작품에 대해 전체 심사위원들이 치열한 토론을 통해 수상작을 결정했다.시부문심사는문창국ㆍ윤석호 시인이, 수필부문은 김학인ㆍ김윤선ㆍ공순해 수필가가, 소설 심사는 박덕규(단국대문예창작과) 교수가 본심을 맡았다.

신인 작가 7명에 대한 시상식은 한국문인협회 워싱턴주 지부 설립 16주년 기념 행사와 함께 2월 11일 토요일 오후 1시 페더럴웨이코앰TV에서 열린다. 이날 행사에는 8대 문창국 회장의 이임식과 신임 제9대 정동순 회장의취임식도 함께 거행된다.

행사에 참여하시길 원하시는 분은 아래 연락처로 미리 참석등록을 해 주시면 된다.

정동순 회장 kwawc123@gmail.com , 전화 971-260-6252

 

leave a reply

Reendex

Must see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