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버스타고 등산 가자’… 킹 카운티 트레일 셔틀 운행개시

ㆍ5월 25일부터 9월 15일까지 운행

킹 카운티 공원의 Trailhead Direct 셔틀이 여름 시즌을 맞아 5월 25일 토요일에 다시 운행을 시작한다.

Trailhead Direct는 3년 만에 이사콰 알프스와 마운트 사이 지역을 대상으로 주말과 공휴일에 운행되며, 이번 서비스는 9월 15일까지 지속될 예정이다.

Trailhead Direct 버스는 마운트 사이, 마운트 테너리프, 리틀 사이, 마가렛의 길, 스콰크 마운틴, 치리코 트레일-푸 푸 포인트, 하이 스쿨 트레일, 이스트 선셋 웨이 근처 트레일헤드에 정차한다.

하이커들은 사운드 트랜짓 캐피톨 힐 링크 경전철 역에서 약 30분마다, 마운트 베이커 트랜짓 센터에서는 매시간 운행되는 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마운트 사이로 가는 길에 캐피톨 힐 버스는 시애틀 다운타운의 포스 애비뉴와 유니버시티 스트리트 링크 경전철 역, 노스 벤드 파크 앤 라이드에서도 추가로 정차한다. 이사콰 알프스로 가는 길에는 마운트 베이커 버스가 이사콰 트랜짓 센터에 추가로 정차한다.

마지막 버스는 마운트 사이 트레일헤드에서 오후 6시 39분, 스콰크 마운틴 주립공원에서 오후 6시 20분에 출발한다.

노선 및 더 자세한 일정 정보는 Trailhead Direct 웹사이트(trailheaddirect.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힐러리 프란츠 주 공공 토지 위원은 이 서비스에 대해 “이 서비스는 도로와 트레일헤드의 자동차 수를 줄이면서 더 많은 사람들이 미국 최고의 트레일을 경험할 수 있게 한다”고 말했다.

Trailhead Direct를 이용하려면 메트로의 일반 요금이 적용되며, ORCA 카드, 트랜짓 고 모바일 티켓 또는 정확한 금액의 현금으로 지불할 수 있다. 성인(19세 이상)의 경우 편도 요금은 $2.75, 등록된 노인, 메디케어 수급자 또는 장애인의 경우 $1이다. 18세 이하의 하이커는 무료로 Trailhead Direct를 이용할 수 있다. 반려견도 탑승할 수 있지만, 비서비스 대형견은 추가 요금이 부과될 수 있다.

승객들은 메트로의 Trip Planner를 이용해 대중교통 정류장, 노선 및 일정에 대한 더 많은 정보를 찾을 수 있다. 또한, 하이킹을 계획하기 전에 트레일 상태를 확인하고 경로가 열려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다.

Trailhead Direct는 봄, 여름 및 공휴일 주말 동안 인기 있는 트레일헤드 주차장의 혼잡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2017년에 시작되었다. 킹 카운티 메트로에 따르면, 2023년에만 11,400번의 하이킹을 포함해 지금까지 78,500번 이상의 하이킹에 Trailhead Direct가 이용되었다.
<iframe title=”vimeo-player” src=”https://player.vimeo.com/video/944329953?h=d2974e4c77″ width=”640″ height=”360″ frameborder=”0″ allowfullscreen></iframe>
출처 : 시애틀코리안데일리(http://www.seattlekdaily.com)
[사진=Trailhead Direct 웹사이트(trailheaddirect.org)]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