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러빙 엔젤스, 4년 만의 힐링 콘서트 ‘동행’ 성황리에 열어

“함께 울고 웃으며 삶을 나누는 축복”

암 투병기 공유하고, 사일런트 옥션 등 암 환우를 위한 모금도

페더럴웨이에 위치한 비영리 단체 러빙 엔젤스가 지난 16일 페더럴웨이 두마스 베이에서 ‘동행’이라는 주제로 제3회 정기 콘서트를 개최했다. 코로나 이후 4년 만에 이루어진 이번 힐링 콘서트 ‘동행’은 사각지대에 있는 한인 암 환우를 한인 및 미국 지역 사회에 소개하는 플랫폼의 역할을 하고 있다.

이번 콘서트는 워싱턴주 한인 암 환우들의 필요와 어려움을 알리는 것을 목표로 현대무용(설미영 MMDC), 4중주(조이 앙상블), 클래식 기타(다니엘 리), 소프라노 솔로(채선미), 그리고 합창(워싱턴 챔버 앙상블), 총 5개 팀이 공연을 준비했다.

설미영씨의 현대무용 ‘영원한 신부’로 시작한 콘서트는 조이 앙상블의 ‘에델바이스’, 다니엘 리씨의 ‘로망스’, 소프라노 채선미씨의 ‘아라리요’, 워싱턴 챔버 앙상블의 ‘등대지기’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이 이루어져 관객의 환호를 받았다. 특히 에델바이스와 등대지기 공연에서는 관객들이 함께 노래하며 객석까지 무대가 확장되는 모습을 보여줬다.

공연 중간에는 김지민씨가 자신의 투병기를 관객들과 나누는 특별한 시간 또한 가졌다. 김지민씨는 4년 전 유방암 조기 진단을 받고 항암치료를 마쳤지만, 2년 전 암이 뼈로 전이되어 말기암 진단을 받은 뒤 러빙 엔젤스를 알게되어 격려가 되는 문자와 기도부터 음식배달

까지 많은 도움을 받아 감사하다면서 러빙 엔젤스를 통해 암 환우들과 봉사자들을 만난 뒤 비슷한 고통과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람들과 함께 울고 웃으며 삶을 나누는 축복을 받고 있다고 표현했다.

더불어 공연 30분 전부터 공연이 끝난 직후까지 천명숙 화가의 작품 ‘Rainy Day’의 입찰이 사일런트 옥션으로 이루어졌다. 공연 뒤 러빙 엔젤스의 제니 장 이사가 경매에 입찰한 모든 관객들에 감사를 표하며 콘서트와 경매 등 기타 수익금 전체가 암 환우를 돕는 데 사용된다고 밝혔다.

러빙 엔젤스는 현재 환우들에게 재정 지원, 식 지원, 채플, 서포트 그룹, 치유 세션 등 총 5가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앞으로 심리 상담, 메디컬 서포트 등의 서비스들을 제공할 예정이다. 2019년에는 페더럴웨이 지역사회 봉사상 시상식에서 러빙 엔젤스가 커뮤니티 서비스 어워드를 수상한 경력이 있다.

[미디어한국]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