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APCC, 2023년 추석 대잔치 ‘영어 시조 문학상’ 공모

아시아 태평양 문화 센터(Asia Pacific Cultural Center,이사장 서인석)는 2023년 추석 대잔치에 맞춰 영어 시조 문학상 공모를 개최한다.

이번 공모는 전 세계적으로 K-pop, K-food 등 한국 문화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한국의 전통 시조를 미국에서 태어난 한인 2세는 물론 아시안 그리고 미국의 미래세대에 전파하고자 마련되었다.

시조는 아름다운 리듬 시이며 정형시이며 우리 민족 고유의 문학이자 음악이다. 시조를 미국의 미래세대가 직접 아름답게 표현해 봄으로 K-문화가 미국 사회에 긍정적으로 뿌리를 내릴 수 있는 씨앗을 심고자 한다.

이번 공모 미국에서 태어난 한인 2세는 물론 아시안 그리고 미국의 미래세대를 대상으로 한다. 공모 주제는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으며, 시조는 영어로 작성해야 한다.

접수 기간은 2023년 7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접수 방법은 아시아 태평양 문화 센터에 우편이나 이메일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수상작은 2023년 추석 대잔치에서 발표될 예정이며, 수상자에게는 상금과 상장이 수여된다.

■ 참가대상: All student (K-12:초등학교,중학교,고등학교)
■ 응모분야: 시조
■ 응모편수: 1인 1편 이상(English)
■ 응모주제: 제한 없음
■ 접수기간: 2023년 7월1일부터 2023년 8월15일까지
■ 수상자 발표: 2023년 9월 15일
■ 시상내역:
ㆍ대상 1명 (상금 $300 + 워싱턴주 주지사 상 )
ㆍ최우수상 1명 (상금  $200 + 시애틀 총영사 상 )
ㆍ우수상 2명 (상금  $100 + 아태문화센터 이사장 상 )
ㆍ가작 3명 ( 문학위원장 상 )
■ 아태문화센터 추석대잔치에서 시상식 외 시낭송 개최

수상작품은 한국의 계간문예지인 문학시선에 수록, 주요 도서관등에 기록된다. 수상작품의 저작권은 아태문화센터에 있다.

■ 문의및 접수처: 아태문화센터  Tel: 253-383-3900
■ 우편 접수: 아태문화센터
APCC 3513 E. Portland Ave. Tacoma, WA 98404
■ 이메일 접수: soundviewoh@gmail.com

■ 응모 요령:
1) 기발표된 적이 없는 순수 창작물 이어야 한다
2) 우편접수일 경우 겉봉투에 영어시조 공모 작품을 적는다.별지에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 성명, 학교, 학년등을 적는다
3)이메일일 경우 파일 제목을 영어시조 문학공모라 적고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성명,학교,학년등을 적는다
4) 응모작품은 반환 하지 않는다
5) 수상자는 일간지등 언론에 공지하며 사전에 개별 통지한다

■ 자문 위원: 신상성 용인대 명예교수,서울문예 디지털 대학교 초대총장
■ 주최: 아태문화센터 Asia Pacific Cultural Center
■ 주관: 아태문화센터 문학위원회
■ 후원: 시애틀 총영사관 Consulate General of The Republic of Korea in Seattle,한국문학시선작가협회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