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울타리몰, 5월 16일 페더럴웨이에 ‘오픈’

5월 8일부터 8일간 임시 오픈…손발 맞춘 후 정식 오픈

대부분 100% 한국산…주문 다음 날 배송 시스템도 운영

 

“오래 기다리셨습니다~”

미국 전역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울타리몰’이 페더럴웨이에 마침내 ‘오픈’한다.

‘시애틀 울타리몰’의 모회사인 ‘로카 인터내셔널’(ROCA International LLC‧공동대표 로버트 김, 박재영)은 오는 5월 16일(월) ‘울타리몰 시애틀 1호점’이 페더럴웨이 힐사이드 플라자(2116 S 314th St Federal Way, WA 98003‧페더럴웨이 궁식당과 페더럴웨이 아트퍼포밍센터에서 약간 북쪽이며 월마트 옆쪽에 위치)에 오픈한다고 공식 발표했다.

‘로카 인터내셔널’은 미디어한국, 스포츠서울시애틀, 우먼즈No.1, 시애틀라디오코리아, 한인소식닷컴, 서북미통합업소록 등을 운영하고 있는 ‘MS미디어그룹’(MS Media Group Corp)의 자매회사이기도 하다.

‘울타리몰’은 미주 한인을 대상으로 ‘한국산 프리미엄 농수산물’을 판매하는 회사로, 한국 내 각 지역을 대표하는 ‘최고의 지방특산물’만 엄선해 생산자(2022년 1월 현재 251개 업체)와 직접 계약 후, ‘최고 품질의 한국산 식품’(2022년 1월 현재 1512개 품목)을 미국으로 직수입해 미주 전역에 있는 ‘온‧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판매하고 있다.

또한 LA총영사관, KOTRA,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등의 중앙정부, 경상북도, 강원도, 전라남도, 경상남도, 부산광역시 등 한국 지방정부와의 상호협력을 통해 한국 내 수출‧제조업체와 미국 내 소비자들을 바로 잇는 역할을 하고 있다.

현재 ‘울타리몰’은 LA와 라미라다, 토렌스, 어바인, 산호세 등 캘리포니아에 5곳, 뉴욕, 버지니아, 댈러스 등 동부지역에 3곳 등 총 8개의 오프라인 매장이 운영되고 있으며, 9번째 오프라인 매장이 오는 5월 16일(월) 페더럴웨이에 오픈하게 된다.

또한 조지아주 수와니와 캐나다 토론토, 뉴저지 팰리세이드파크점이 연내 오픈 예정으로, 올해 내 북미지역에서 총 12개의 오프라인 매장이 운영될 전망이다.

페더럴웨이 힐사이드 플라자에 오픈하는 ‘시애틀 울타리몰’은 총 3070스퀘어피트 규모이며, 문이 15개인 대형 워킹 냉장고와 문이 13개인 대형 워킹 냉동고가 완비됐다. 또한 널찍한 파킹랏이 쇼핑의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우선 ‘울타리몰’ 제품의 특징은 판매하고 있는 식품 대부분이 ‘한국산’이라는 점이다.

수입 금지 품목인 육류 등 일부 제품을 제외한 제품 대부분은 원재료까지도 한국산을 사용한 순도 100% 한국산 제품이다.

또한 시애틀 울타리몰은 주문 다음 날 편하게 집에서 받아볼 수 있는 배송 시스템을 갖출 전망으로, 코로나19에 민감해 외출을 자제하는 한인들이나 북쪽으로는 에버렛에서 남쪽으로는 올림피아에 이르기까지 멀어서 매장방문을 주저하는 한인들이 매우 편리하게 프리미엄 한국산 식품을 구매할 수 있다.

‘울타리몰’ 본사와의 워싱턴주 독점계약을 통해 워싱턴주 1호점을 페더럴웨이에 오픈하는 ‘로카인터내셔널’은 연내 2호점을 오픈할 계획이며, 이후 3호점과 4호점을 연거푸 오픈할 예정이어서 워싱턴주 한인들이 편리하게 매장을 방문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또한 오리건주 진출도 본사와 협의 중이다.

‘울타리몰’에서 취급하는 상품은 1000여 가지로, 우리 식탁에서는 없어선 안 될 ‘프리미엄 김치’는 물론, 각종 젓갈류, 장아찌, 밑반찬, 죽, 면, 국, 탕, 찌개, 밀키트 등의 ‘반찬·국·밥’과 영양에서 직접 생산한 고춧가루, 쌀, 가바, 잡곡, 깨, 잣, 가루, 선식, 건버섯, 건나물, 건재료 등의 ‘농산물’, 황태, 굴비, 반건류, 전복, 게장, 꼬막, 장어, 고등어, 어류, 오징어, 낙지, 쭈꾸미, 문어, 어묵, 젓갈류, 수산가공품 등의 ‘수산물’, 간장, 식초, 소금, 설탕, 된장, 고추장, 장류, 기름, 양념, 소스, 청, 다시팩, 육수 등의 ‘기름‧장류·양념류’, 떡, 한과, 전병, 부각, 떡볶이, 만두, 순대, 분식, 누룽지, 견과, 시리얼, 건과일, 양갱, 콜라겐 등의 ‘영양간식’, 풍기홍삼, 건강식품, 프로틴, 음료, 즙, 꿀, 잼, 청, 커피, 차 등의 건강‧음료‧차, 풍기인견, 여성, 미용, 생활용품, 마스크, 주방, 가전 등의 ‘리빙‧생활용품’, 소고기, 돼지고기, 닭고기, 소시지, 육포, 대창 등의 ‘정육식품’, 순대, 족발, 영광 참굴비, 새우젓, 떡갈비, 닭꼬치, 시래기, 우동, 단무지, 버거패티, 볶음밥 등의 ‘신선식품’, 추어탕, 오징어찌개, 짬뽕국, 참치김치찌개, 청국장찌개, 떡볶이, 매생이술국, 재첩국, 쭈꾸미볶음, 야채죽, 단팥죽, 전복죽, 물회 등의 ‘가정간편식’, 제주 알로에하영, 제주농장 배도라지, 하동 섬진강쌀, 청양식품 깻잎장아찌, 고창 풍천 민물장어 등의 ‘지역별 상품’ 등으로 다양하다.

따라서 한국에 있는 지인들에게 한국산 고춧가루 등을 부탁하거나 한국 방문길에 한국산 제품을 바리바리 싸 와 세관에 걸릴까 봐 가슴 졸이는 일은 이제 안 해도 된다.

현재 모든 준비를 마친 시애틀 울타리몰은 오픈 시 몰려드는 고객들로 인한 혼란을 피하기위해 오는 5월 8일(일)~5월 15일(일) 8일 동안의 임시 오픈 기간(영업시간 오전 10시~오후 7시)을 거쳐 5월 16일(월)에 그랜드 오픈할 예정이다.

▲대표전화: 206)651-7630

▲이메일: seattlewooltari@gmail.com

▲주소: 2116 S 314th St Federal Way, WA 98003(페더럴웨이 힐사이드 플라자 내‧페더럴웨이 궁식당과 페더럴웨이 아트퍼포밍센터에서 약간 북쪽이며 월마트 옆쪽에 위치)

▲카카오톡 친구 맺기: 검색창에서 ‘시애틀울타리’ 검색하거나 QR 코드 스캔해서 친구 맺고 이메일주소 보내면 매장에서 선물 제공

▲영업시간: 오전 10시~오후 7시(월~일요일 연중무휴, 단 정식 오픈날인 5월 16일에는 오전 10시 오픈 기념식 관계로 오전 11시 59분~오후 7시)

[미디어한국/박재영 기자]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