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페더럴웨이市와 강원도 동해市에 쌍둥이 자매도시 기념조형물 설치

페더럴웨이 한인회(회장 김영민, 이사장 김행숙)가 지난 2000년 부터 자매도시로 이어진 페더럴웨이市와 강원도 동해市, 두 도시의 우호증진과 발전을 염원하며 동일한 쌍둥이 자매도시 기념조형물을 제작 및 전달한다.

페더럴웨이市와 동해市는 지난해 8월 말에 첫삽을 뜬, 미국 서북미 최초의 한국공원인 ‘한우리 공원’ 조성사업에 물심양면으로 도움을 주고 있다고 페더럴웨이 한인회는 밝혔다. 이에, 페더럴웨이 한인회는 감사의 마음과 함께 두 도시의 공동발전을 희망하며 2개의 동일한 기념조형물을 제작, 설치한다.

조형물에는 대한민국 동해市와 미국 페더럴웨이市 자매결연 체결 22주년과 두 도시의 공동발전을 염원하는 메세지가 들어간 동판이 포함된다. 이미 전달된 기념조형물은 동해시에 위치한 자매도시공원에 설치되어 오는 10월에  동해시장을 포함한 동해시 관계자, 페더럴웨이 시장 일행을 비롯해 페더럴웨이 한인회 주요 인사들과 동해시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막식이 개최 될 예정이다.

페더럴웨이 시에 전달되는 조형물은  Performing Art Center 에 설치할 예정으로 알려졌다.

페더럴웨이 한인회 김영민 회장은 “페더럴웨이市와 동해市는 지난 2000년 자매결연을 맺은 이후 교차 방문을 통해 사회●문화●행정 등 우호관계를 수립하고 있으며 특히, 지난 3월에 있었던 동해시 산불피해에 페더럴웨이市와 페더럴웨이 한인회가 $13,000 의 성금을 모금하여 전달하는 등 끈끈한 우정을 이어오고 있다.” 며 “이번 조형물이 두 도시의 우호증진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