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현택 학생 “아시안 미국인과 태평양 주민 문화 유산의 달” 선포 이끌어 내

5월 1일, Shorewood 고등학교 9학년에 재학 중인 오현택 학생이 참여한 아시아계 미국인과 태평양 섬 주민 문화 유산의 달 선포식이 쇼라인 정기 시의회에서 열렸다.

아시아계 미국인 및 태평양 섬 주민(AAPI)의 업적과 공헌을 기념하기 위해, 미국 정부는 1992년부터 5월을 아시아계 미국인과 태평양 섬 주민들 문화 유산의 달로 지정하고 있다.

이에 발맞추어, 쇼라인 시의회는 2023년 5월을 아시아계 미국인과 하와이 원주민 태평양 섬 주민 문화유산의 달로 선포하였다. Keith Scully 시장은 인종차별을 인정하며 아시아계 미국인의 역사, 유산,공헌을 축하하는 선언문을 낭독하였다.

한인생활상담소 청소년 프로그램인 유스캔에서 활동하고 있는 오현택 학생은 이번 선포식에 참석하여 뜻깊은 선언문을 받았다.

한인생활상담소의 유스캔 프로그램은 청소년과 그 가족을 위한 정신 건강 및 교육의 형평성과 다양한 문화의 변화를 위한 전략을 워크샵을 통해 협의하며 우리 청소년 커뮤니티를 이끌고 있다. 그 활동의 일환으로 YouthKAN은 정신 건강과 관련된 요구 사항에 대해 지역 사회에 편지를 썼고, 쇼라인 학군이 모든 학생들에게 아시아계 미국인의 역사와 공헌에 대해 가르칠 것을 촉구하는 청원도 시작하였다.

▶쇼라인 학군: https://tinyurl.com/AANHPIShorelineSDPetition
▶에드먼즈 학군: https://tinyurl.com/AANHPIEdmondsSDPetition

한인생활 상담소는 우리 청소년들을 지원하기 위해 이 청원에 서명해 주기를 당부했다.

leave a reply

Reendex

Must see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