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태권도 고단자 회, 달라스에서 제22차 총회 개최

워싱턴주 대사부  조기승( 9) 참석 국기원 표창장 수여.

국기원 이동섭 원장 참석. 국기원 이동섭 원장 참석.

미국 내 한인 태권도 8~9단 보유자들의 모임인 미국 태권도 고단자회 (U.S. Taekwondo Grandmasters Society, 회장 최종현) 창립 20주년 기념식 및 명예의 전당 행사가 지난달 31일~4월 2일 텍사스 달라스 소재 힐튼 더블트리 호텔에서 열렸다.
장종철 장스 태권도 관장이 행사위원장으로 이번 행사를 총괄하고, 특별히 이동섭 국기원 원장이 참석하여 미국 고단자 회 행사를 빛나게 하였다.

이날 미 태권도 고단자회에 2만 달러를 쾌척한 원 코리아 대표 류재풍 박사에게 감사패가 수여됐다.
유일하게 시애틀에서 혼자 참석하여  특별히 국기원 표창장까지 수여받은 조기승 (9단) 그랜드 매스터 대사부는 “서북미에도 고단자가 몇분 계시지만 혼자만 참석하게 되어서 조금은 안타까웠으며, 평생을 태권도 발전에 헌신한 고단자들의 모임이 의미있고 뜻있는 모임이었다. “ 고 참가 소감을 말했다.
17명의 고단자에 대한 명예의 전당 시상에 앞서 일생을 태권도 발전을 위해 헌신하다 돌아가신 대 사범 원로들을 추모하는 시간도 가졌다.
장종철 행사위원장은 “2019년 이후 4년 만에 재개되는 만큼 역대 최다인원인 350명이 참석해 성황리에 마쳤다”며 “미국 태권도 발전과 교육, 홍보, 보급 등에 뛰어난 업적을 남긴 고단자를 선정하는 명예의 전당은 15년째 이어오고 있으며, 올해는 80세 이상 고단자 중 명인을 선정했다”고 말했다.

미국태권도고단자회는 매년 미국과 세계태권도 교육, 발전, 홍보, 보급 등에서 뛰어난 업적을 남긴 존경받는 고단자와 선수, 코치 중에서 수상자를 선정해 시상을 해오고 있다.

leave a reply

Reendex

Must see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