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기승 태권도 팀, 독립기념일 태권도 퍼레이드

에드몬즈 하늘에 한국문화 알려…서은지 총영사도 어머니와 참가

7월 4일 독립 기념일 퍼레이드에 조기승 태권도 팀이 참가해 K-문화 태권도 시범을 보였다.

퍼레이드 중 한국문화를 대표할 수 있는 태권도 독립 기념일인 4일 에드몬즈 다운타운에 많은 인파가 모여 퍼레이드 행진과 불꽃놀이를 즐기며 기념일을 즐기며 기쁨을 만끽했다.

워싱턴주 동포사회에서는 매년 빠지지 않고 자체 태권도 시범단을 이끌고 시페어에 참가하고있는 조기승 태권도 팀이 민간 공공외교의 역할을 톡톡하게 했다.

이날 퍼레이드에는 마침, 어머니와 함께 나온 서은지 주시애틀 총영사가 “우리나라의 태권도팀이 나와서 너무 반갑고 자랑스럽다”며 “힘차게 응원한다”고 격려를 아끼지 않았다.

총 99개 단체가 참가한 가운데 14번째로 출발한 조기승 태권도 시범단들은 징과 꽹과리로 흥을 돋우며 행진했으며, 태권도 동작과 송판 격파 등을 선보일 때마다 축제 거리에 나온 수많은 관객으로부터 환호를 받았다.

조기승 태권도팀은 오는 16일 워싱턴주 상공회의소 와바바 행사 태권도 시범과 22일 마운트레이크 퍼레이드, 23일 아쿠아삭스 야구장 시범, 24일 시애틀 차이나타운 퍼레이드에 참가할 예정이다.

조기승 대사부는 “우리의 자산인 태권도를 미 주류사회에 홍보하고 알리는 곳이라면 토요일과 일요일에도 쉬지 않고 언제든지 달려가서 나의 태권도 인생 사명감으로 최선을 다하여 대한민국 문화 홍보대사가 되겠다”고 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