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시애틀 통합 한국학교, 2022년 ‘장날 행사 및 종업식’ 개최

시애틀 통합한국학교(교장 윤혜성)가 지난달 28일, ‘장날행사 및 종업식’으로 2021~2022학년도를 마감했습니다.

이날 행사는 메모리얼 데이 연휴임에도 불구하고 학생들과 학부형 약 350여명이 모여 성황리에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행사는 펜데믹 이후 다시 열리는 장날이었으며 올해는 학부모들의 적극적인 도네이션으로 장날 물건들이 그 어느때보다도 풍성하게 준비되어 열린 행사였습니다.

학생들은 수업시간에 출석ㆍ일기ㆍ숙제ㆍ수업태도 등의 항목에서 담임 선생님으로부터 보상으로 받은 한국 모형 돈을 가지고 즐겁게 장날 행사에 참여했습니다.

학생들은 딱지치기,공기놀이,팽이,투호를 즐길 수 있는전통놀이 코너,다양한 전통문화공예품 만들기 코너 그리고 과자 가게에서 맛있는 스낵을 사는 등 다양한 활동을 경험하였습니다.

또한 물건을 사고팔며 그동안 배운 한국어를 실습하는 체험의 장이었으며, 가족과 함께 모형돈으로 맛있는 스낵을 구입하는 즐거운 추억을 쌓는 축제의 장이었습니다.

올해 장날행사는 “전북국제교류센터에서 한지서랍 만들기,스크레치 액자만들기,천연소재로 만든 매듭가방 만들기 등 한국문화 체험 키트 후원으로 더욱 뜻있는 행사가 이뤄졌습니다.

이날 장날 행사에는 한미교육문화재단의 정은구, 변종혜, 윤부원, 우상순, 제니퍼 손 이사가 방문해 교사와 학생들을 격려했습니다.

윤혜성 교장은‘항상 우리 꿈나무들을 위해 늘 땀과 정성과 지원을 아끼지 않으시는 시애틀 통합 한국학교 선생님들과 학부모님들,한미교육문화재단에 고마운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습니다.

시애틀 통합 한국학교는 새 학기가 시작하는 9월부터는 린우드의 공립학교 건물로 다시 돌아가 대면 수업으로 진행하며 등록기간은 8월1일부터 8월 8일까지입니다.

자세한등록안내는 7월 말 학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