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역시애틀한인회는 2026년 1월 30일, University of Washington 인근 Cafe on the Ave에서 열린 Korean Student Association at University of Washington(이하 UW KSA) 주최 ‘Korean Day & Korean Culture Membership Drive Celebration’ 행사에 공식 참석하고 후원했다.
이날 행사에는 약 200여 명의 한인 및 다문화 학생들이 참석해 한국 문화 소개, 커뮤니티 네트워킹, 학생 참여 확대를 주제로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UW KSA에서는 Nolan Kim 회장을 비롯해 Olivia Kang 재무, Chris Nam 멤버십 체어, Eunbi Lee 대외부회장, Rachel Kim 대내부회장이 함께 참석해 행사를 이끌었다.
광역시애틀한인회에서는 Won Jun Kim 회장과 Sam Sim 이사장이 참석해 학생들을 격려하고, 차세대 한인 리더십 육성에 대한 협력 의지를 밝혔다.
특히 이번 행사를 계기로 UW 한인학생회는 향후 광역시애틀한인회의 공식 유스 그룹(Youth Group)**으로서 다양한 지역사회 및 문화 행사를 공동 추진할 예정이다. 더 나아가 한인 청년들의 주권 의식 고취와 투표 참여, 시민 참여 교육, 한인사회는 물론 주류사회 봉사 활동에도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협력 체계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김원준 회장은 “한인 청년들이 대학 캠퍼스를 넘어 지역사회와 주류사회로 적극 참여하는 것이 한인사회의 미래 경쟁력”이라며 “광역시애틀한인회는 앞으로도 UW KSA를 포함한 차세대 한인 학생들과 함께 시민 참여, 권리 의식 교육, 봉사 활동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후원과 협력은 한인사회와 차세대 청년 리더십을 잇는 실질적 가교 역할을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