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페더럴웨이 통합한국학교, 추석맞이 교내 송편 빚기 경연대회 개최

‘각양각색 다양한 송편들로 풍성한 한가위’

팬데믹 이후 4년만, 학생들의 각양각색 송편들 출품돼 미소 자아내

지난 30일 토요일, 페더럴웨이 통합한국학교(교장 한혜수, 이사장 박영민)에서 추석을 맞이하여 교내 송편 빚기 경연대회가 열렸다. 팬데믹으로 인해 4년 만에 열린 이번 학급 대항 송편 빚기 경연대회에서는 예쁜 꽃 모양, 반달 모양, 먹음직스러운 과일 모양, 귀여운 동물 모양, 잎새 모양 송편 등등 각양각색으로 빚어진 송편들이 출품돼 보는 이들의 미소를 자아냈다.

학생들이 빚은 송편은 자원봉사자들의 도움으로 그 자리에서 바로 찜기에서 찌워졌고, 모두 함께 솔잎 향이 솔솔 나는 삼색 송편을 맛보며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또한 강강술래, 비석 치기, 팽이 만들기, 한복 종이접기, 차례상 차리기 체험활동 등 학급별로 다양하고 흥미로운 특별 활동 시간도 가졌다.

한혜수 교장은 이번 체험 행사를 통해 학생들이 반 친구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며 서로 많이들 친해진 것 같다며 행사를 위해 특별히 수고해 주신 봉사자들과 페더럴웨이 한인회 임원들, 교직원과 학부모님들께 각별한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현재 페더럴웨이 통합한국학교는 2023-2024 새 학년을 맞이하여 9월부터 토요일마다 수업이 진행되고 있다. 한 교장은 현재 대기자 명단에 있는 많은 학생이 2학기부터 등록할 수 있도록 학급을 증설하기 위해 수시로 교사 모집을 하고 있다며, 사명감을 갖고 한국어교육을 위해 헌신하고자 하는 분은 언제든지 문의해달라고 전했다. (홈페이지: koreanschoolfw.org, 이메일: info@koreanschoolfw.org, 교무행정팀: 206.659.1825)

[미디어한국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