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주시애틀 총영사관, 킹카운티 의원 초청 한미동맹 70주년 기념 리셉션 개최

대한민국 주시애틀 총영사관은 지난 14일 킹카운티 의회 의원들을 총영사관으로 초청해 오찬 리셉션을 개최했다. 이날 리셉션에는 피터 본 라이바우어 의원, 사라 페리 의원, 잔느 콜-웰스 의원 등 3명과 보좌관들, 총영사관 직원 등 총 30여명이 참석했다.

이자리에서 서은지 총영사는 인사말을 통해 “워싱턴주 39개 카운티 중 킹카운티에 가장 많은 한인들이 거주하고 있다”며 “최근 시애틀 일대에서 발생한 한인 총격 사망 사고 등 관련 한인 안전 문제에 대한 킹카운티의 지속적 관심을 당부하고, 향후 AAPI(Asian American and Pacific Islander) 이슈 등 관련 협력을 강화해나가자”고 제안했다.

또한 2023년 한미동맹 70주년 관련 지난 4월 한미정상회담 및 8월 캠프데이비드 3자회담의 성과를 의원들에게 설명하고, 한미동맹의 의의 및 미래 발전방향에 대해서도 논의했다.

참석한 의원들은 한미 동맹 70주년의 의미와 더욱 긴밀해지고 있는 한미 관계를 높이 평가했다. 특히 사라 페리 의원은 한국의 배터리 제조 산업에 대해 질문 하는 등 큰 관심을 보이며 향후 한국과의 경제 협력에도 기대감을 나타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