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페더럴웨이 통합한국학교 “설날” 행사 개최

설날을 하루 앞둔 지난 21일  신명나는 설날 잔치가 페더럴웨이 통합한국학교에서 열렸다.

페더럴웨이 통합한국학교 한혜수 교장은  ‘코로나팬데믹으로 인해 축소됐던 예년의 설날 행사와는 달리 체육관에서든 교실에서든 맘껏 어울리고 환성을 지르는 학생들의 모습은 드디어 학교가 예전의 활기를 완전히 되찾았음을 실감케해줬다’고 전했다.

이날 설날행사에는 학생들은 학교 어른들께 세배를 마친 후, 세뱃돈을 받아쥐고 얼굴엔 함박웃음이 피었다. 또한 학급별로 윷놀이와 제기차기, 그리고 투호놀이를 연달아 즐겼다.

특히 성인반 학생들은 때마침 벌어진 페더럴웨이한인회 주최 윷놀이대회에 참가하여 일반 참가자들과 실력을 겨루는 짜릿한 현장체험을 하고 상품까지 타내는 기염을 토했으며, 자녀를 데리고 윷놀이대회에 참가해보는 학부모들도 제법 눈에 띄었다.

이에 박영민 이사장은 학생 학부모 조부모, 삼대가 어우러져 함께 즐긴 설날잔치라 더욱 뜻깊었다며 이런 페더럴웨이 통합한국학교의 귀한 전통을 잘 이어가자고 강조했다.

한편 학부모들이 정성껏 준비한 다양한 떡, 한과, 약과, 수정과, 식혜 등의 설음식을 골고루 맛보며 우리 고유명절의 즐거움을 만끽하는 학생들을 흐뭇한 얼굴로 돌아보던 한혜수 교장은 이렇듯 따뜻하고 의미있는 설날행사를 위해 수고해주신 교직원과 학부모들께 각별한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올해로 개교 12주년을 맞이하는 페더럴웨이 통합한국학교는 재학생수의 증가에 발맞추기위해 수시로 교사모집을 하고있다. 한국어교육자로서의 투철한 사명감을 갖고 한국어교육을 위해 헌신하고자 하는 분은 언제든지 지원하면 된다.

문의전화: (206) 335-2479 박영민 이사장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