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페더럴웨이 통합한국학교, 2020 2021학년도 “종업식 및 가족 장터 행사” 개최

페더럴웨이 통합한국학교 “전 가족 장터 및 종업식” 행사로 2020-2021학년도 행복한 마무리

페더럴웨이 통합한국학교는 지난 12일 이번 2020-2021학년도를 마무리하는 행사로 사할리 중학교 야외시설을 활용, ‘전 가족 장터 및 종업식’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이번 2020-2021학년도를 전면 비대면수업으로 작년 9월부터 1월까지 1학기 15주차 수업, 2월부터 6월 첫 토요일까지 2학기 15주차 수업, 총 30주차 수업을 1년간 줌을 사용하여 진행하였으며, 구글 클래스룸을 통해서는 전체 학생의 출석과 숙제를 관리했습니다.

팬데믹 중에도 성실히 한국어 교육에 열심을 다한 학생들의 이 모든 1년여간의 교육활동을 아름답게 마무리하기 위해 개최된 이번 “전 가족 장터 및 종업식” 행사에서는 각 반 교사들이 1년 동안 학생들이 공부함을 평가하며, 격려하는 메세지를 담은  ‘학업성취평가표’와 1년 동안 학생들을 잘 관찰함으로 학생들의 강점을 더욱 칭찬하고 격려하기 위한 ‘개별 칭찬 상장’을 모든 학생들에게 수여했으며, 1여년 간 성실히 빠지지 않고 수업에 참여한 학생들에게는 개근상을 수여하며, 교사와 학생이 직접 일대일 개별 종업식을 진행하였습니다.

또한 학생들이 1년여간 차곡차곡 획득한  E-point를 기존 팬데믹 전 장날행사에 활용했던 한국돈으로 환산하여 이번 장터행사에서도 쓸 수 있도록 준비해 주어, ‘학용품 가게’, ‘장난감 가게’, ‘선물가게’, ‘떡가게’, ‘꽃가게’, ‘사진관’, ‘기부센터’ 총 7개의 가게를 열어 장터 활동을 진행했다. 그 간의 대면 수업으로 성실히 학업을 이어나간 학생들이 획득한 돈으로 가족들과 함께 열린 7개의 가게에서  신나게 장을 보아 직접 선물을 골라가는 행사를 진행하였다.

한편 박영민 이사장은 1여년 간 수고한 모든 교사들의 공로와 노고에 감사의 말을 전했다. 5년 근속을 한 이민선 교사에게 5년 근속 표창장과 선물, 꽃다발을 수여했으며, 제4회 재미한국학교 한국어학습활동 원격수업 경시대회에서 장려상을 수상한 김유진 교사에게 축하의 꽃다발을 전달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