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최고의 무대 선보여”… 워싱턴 챔버 앙상블, 제10회 정기연주회 성황리 개최

제 10회 정기 연주회 페더럴웨이 퍼포밍 아트센터에서 성황리에 열려

유료 공연임에도 3년 연속 620석 매진 기록

 

지난 11년간 워싱턴 주 한인 합창단의 자존심을 지켜온 워싱턴 챔버 앙상블(뮤직 디렉터: 김 법수)이 지난 일요일(12일) 훼더럴웨이 퍼포밍 아트센터에서 유료좌석 620석이 매진되며 제10회 정기연주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날 공연 무대의 첫 순서부터 20세기 현대음악을 대표하는 칼 오르프의 대작(카르미나 부라나) 중 시작과 마지막 곡인 ‘O Fortuna (오, 운명의 여신이여)를 오케스트라와 함께 웅장하게 연주해 좌중을 전율케 하였다.

이어 “여호와는 위대하다” “생명의 양식””거룩한 성” ”주께 감사와 찬송을 드리세” 베토벤의 “천사의 합창” 등 대중들에게 친숙한 성가 곡들을 연주하며 감동의 1부 무대를 마쳤다. 2부 무대 오프닝곡으로 소프라노 권수현씨가 도니제티의 오페라 곡인 ‘샤모니의 린다’ 1막 중 ‘O luce di quest anima 당신은 내 마음의 빛’ 을 아름다운 목소리로 연주해 갈채를 받았다.

계속된 2부 무대에서는 대중들에게 친숙한 대중가요와 아카펠라, 영화음악을 선보였다.

챔버 앙상블 중 남성 중창 팀이 1983대학가요제 대상 곡인 ‘그대 빈들에 서서’를 여성 유닛은 ‘넬라 판타지아’를 불러 관객의 큰 호응을 받았다.

이어 비틀즈의 명곡인 ‘에스터데이’ 마크 헤이즈가 편곡한 흑인 영가곡인 ‘이제 곧 그날 오리라’을 아카펠라로 들려주어 관객들에 깊은 울림을 안겨줬다.

또한, 일제 강점기시절 발표된 박 두진 시인의 ‘꽃구름 속에 (작곡: 이흥렬)’를 조원정 아나운서의 시 낭송과 함께 들려주어 진한 감동을 안겨주었다.

깊은 감동과 울림 뒤엔 관객들과 호흡하며 ‘나 그대에게 모두 드리리’ ‘영화음악 메들리’를 앵콜곡으로 가요 ‘나성에 가면’ 을 재치 있게 개사한 ‘시애틀에 가면’으로 단원들의 마음을 담아 관객들과 함께 부르며 관객석을 환호의 도가니로 만들었다.

2011년 합창단을 설립하며 지금까지 이끌어오고 있는 김 법수 디렉터는 ‘지난 10년간 워싱턴 주에서 전문적인 합창단을 양성하기 위해 노력해왔다며 앞으로의 10년도 더욱 전문적인 합창단으로서 교민 사회와 함께 할 것이며 그 동안 챔버 앙상블을 아껴주고 후원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들 드린다고 전했다.

대중성 있는 성가 곡과 아카펠라, 가요, 가곡등 다채로운 레퍼토리로 모든 연령층의 관객들을 사로잡는데 성공한 워싱턴 챔버 앙상블은 향후 이 들의 공연을 설레는 마음으로 기다리게 하기에 충분하였으며, 성황리에 막을 내린 제10회 정기공연은 워싱턴 주 한인 합창공연 계의 새로운 이정표를 세운 것으로 평가 받고 있다.

[이윤석 기자 / 시애틀 라디오코리아]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