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스트릭랜드 의원, 한인 간담회 겸 후원 모임 가져

‘순자’라는 한국 이름을 가진 한국계 매릴린 스트릭랜드 워싱턴주 연방 하원 의원의 한인 간담회겸 후원회가 지난 6월 8일에 열렸다.

스트릭랜드 의원의 속한 워싱턴주 연방 하원 10선거구는 한인밀집지역인 피어스 카운티 레이크우드와 퓨알럽은 물론 서스틴카운티 올림피아 등을 지역구로 하고 있다.

“나는 한인들의 모임에 오는 것이 항상 즐겁다. 내가 속한 커뮤니티이기 때문이다” 며 기조 발언을 시작한 스트릭랜드는 먼저 이날 모임의 주요 관심사인 한반도 평화에 대한 자신의 입장을 이야기 했다.

미국 연방 하원의원 메릴린 스트릭랜드는 한반도 평화에 대한 한인 커뮤니티의 목소리가 통일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그녀는 미국과 한국의 튼튼한 관계가 한반도 평화의 결정적인 요소라고 강조하며, 한국에서 어느 당이 집권하든 관계없이 미국 의회는 두 나라 간의 관계에 가장 중점을 둘 것이라고 말했다.

스트릭랜드 의원은 또한 자신이 서명한 ‘한반도 평화법안 HR1369’를 언급하며, 한반도가 서양 외세에 의해 분단되었다는 역사적 사실을 지적했다. 평화와 통일 역시 분단에 책임이 있는 국가가 나서야 한다고 했다.

스트릭랜드 의원의 발언은 한반도 평화를 위해 한인 커뮤니티가 단결해야 한다는 점을 강조한 것으로 보인다.

기조발언 내내 많은 시간을 할애하여 자신이 서명한 ‘한반도 평화법안인 HR1369’ 발의안에 대해 설명했다. 연방 의회가 민주당 위주로 더 강력하게 다수를 가져온다면 더 많은 평화 지지자들이 늘지 않을까 그녀는 전망했다. 한반도는 미래에 반드시 통일 될 것이라며 통일 전 동ㆍ서독처럼 남ㆍ북한도 지금부터 서로 자유 왕래가 꼭 필요하며 한국 사람들이 북한 사람들을 인정하는 것도 필요하다고 했다.

또한 한국 역사, 특히 일제 강점기에 대한 이야기를 그녀의 어머니를 통해 자주 들었다며 한국 문화, 언어를 없애려했던 당시 일본 제국주의 당시 정부 정책을 예로 들었다.

이날 후원 모임의 호스트로는 최광철,김성훈,박영두,류성현등이 이름을 올렸으며 외 20여명이 참여하였다.

특히 오는 11월 워싱턴주 페더럴웨이 시 의원을 도전하는 데니스 윤 (Denise Yun) 후보가 후원회에 함께 했다. 그녀는 메릴린 스트릭랜드 의원의 오래된 친구이자 초선, 재선을 여러모로 도운 바 있다.

데니스 윤 후보는 프라이머리 (Primary)를 통과했으며 곧장 11월 선거로 진출했다. 그녀는 당선 후 일본군 성노예 문제를 적극적으로 페더렐웨이 시 차원에서 다루겠단 포부를 밝힐 정도로 전쟁 반대, 약자 보호 정신이 뚜렷한 것으로 알려졌다.

출처 : 시애틀코리안데일리(http://www.seattlekdaily.com)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