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페더럴웨이 市 대표단, 자매도시 동해시 방문위해 한국입국

2000년도부터 자매결연도시로서 꾸준한 교류 이어와

짐 페럴 페더럴웨이 시장, 앤디 황 경찰국장과 페더럴웨이 시의원 등으로 구성된 12명의 페더럴웨이 시 대표단이 2000도부터 자매결연도시인 강원도 동해시 방문을 위해 지난 22일(한국시간) 인천공항을 통해 한국에 입국하였다.

주말동안 휴식을 취한 페더럴웨시 시 대표단의 동해시 방문일정은 4월 24일부터 26일까지 2박 3일로 예정되어 있으며 페더럴웨이 박영민 전 시장, 페더럴웨이 한인회 김영민 회장과 김행숙 이사장등 페더럴웨이 한인회 임원들도 함께 동행한다.

미국 워싱턴주 페더럴웨이 市에는 현재 우리말인 ‘한우리’ 공원으로 이름을 붙힌 한인공원이 조성되고 있으며 페더럴웨이 시의 지원과 함께 사업에 추진력을 얻었고 자매도시인 동해시 역시 적극적인 협조를 약속하면서 공원조성에 힘을 보태고 있다.

페더럴웨이 시 대표단은 이번 방문 기간동안 24일에는 김진태 강원도지사를 접견하고 동해시 자매도시 공원 내에 있는 한우리탑을 둘러볼 예정이다. 한우리탑은 페더럴웨이 한인회가 페더럴웨이 시와 강원 동해시에 두 도시의 우호증진과 발전을 염원하는 의미로 제작하고 전달한 기념 조형물이다.

25일에는 심규언 동해시장과 이동호 시의회 의장을 접견하고 동해상공회의소를 방문할 예정이며 동해시장 주재 공식 만찬을 마친 후 다음날인 26일 미국으로 돌아올 예정이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