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애틀아트페어 ‘갤러리K’ 조영남 작품출품, 장영경 작가와 콜라보로 전시

시애틀아트페어에 ‘갤러리K’ 조영남 작품 출품, 서북미 최대 예술 작품 전시회로 국내외 76개 갤러리 참여

시애틀아트페어에‘갤러리K’조영남작품출품

이지역장영경작가와콜라보로전시

서북미최대예술작품전시회로국내외76개갤러리참여

 

얼마전한인아트갤러리인‘시애틀갤러리K’에미술작품을전시한‘가수겸화가’조영남의작품17점이‘2022 시애틀아트페어’에걸렸다.이번전시는시애틀에서활동중인중견화가장영경작가와콜라보로이루어졌다.

팬데믹으로인해 2년동안중단된후열린아트페어는루멘필드이벤트센터에서 8만7,000제곱피트에설치된전시장에76개갤러리가국내외에서참석해14일부터 4일동안열렸다.

시애틀아트페어는도쿄, 파리, 서울, 런던, 토론토는물론뉴욕시, 로스앤젤레스, 샌프란시스코, 시카고에서부스를마련하여국제적인감각으로유명하다.

갤러리K에서출품한조영남의그림은화투그림으로잘알려져있으며,함께하는장영경작가의아트페어전시는 2019년단독전시에이어두번째전시다.

장영경작가와조영남의만남은얼마전열린‘시애틀갤러리K 오픈기념조영남작품전시회및미니콘서트’때이뤄졌으며, 현장에서자신을소개하고 2022 시애틀아트페어공동참가를제안해즉석에서성사됐다.

조영남은가수이면서, 화투를소재로한그림을창시한팝아티스트이다. 화투는 12달을상징하는 12종류의카드 48장으로구성되어있는한국사람들에게친숙한민속놀이도구이다. 조영남은이화투라는친숙한재료와소재를통해대중들이미술을어렵지않게받아들이도록그림으로표현했다.

최근들어조영남의작품은가난했지만, 행복했던기억을품고있다. 소박한집, 기타, 교회등어렸던시절의동네풍경과어머니와가족들과의조건없는사랑도담겨있다. 안정된색감과부드러운사물묘사로편안함을느끼게한다.

장영경작가는현대미술가로‘The Space’라는갤러리를운영하고있으며, 수십년동안현대추상화영역에서우리주변의사람과자연, 사물에서영감을받아작품세계를펼쳐왔다.

그녀는우리주변에있는자연, 사물, 사람들을자신만의독특한패턴과선그리고색감을이용해캔버스를꽉채워서그림으로표현한다. 장작가그림의특징은그림을보는사람, 환경, 관점에따라서그림의의미가다르게해석될수있는다양성을함축하고있다.

이번아트페어에는조영남,장영경작가외에도본국에서도몇몇작가들이참여해동양적인시각에서의작품들을전시해눈길을끌었다.

[이양우기자]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