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민주평통 시애틀협의회 자문위원 워크샵 및 통일 강연회 개최

평통통일강연회…외교자산인해외동포들의 중요성 강조, 최광철 미주 부의장 시애틀서 통일 강연, 신임 총영사 20기 자문위원들과 인사

평통통일강연회…외교자산인해외동포들의 중요성 강조

최광철 미주 부의장 시애틀서 통일 강연

신임 총영사 20기 자문위원들과 인사

 

민주평화통일자문위원회시애틀협의회는지난26일터퀼라에위치한‘컴포트스위트에어포트’에서제20기시애틀협의회자문위원워크샵및통일강연회를가졌다.

이날행사에는시애틀협의회김성훈회장외 20기임원들과자문위원들 50여명이참석한가운데최광철미주부의장이초청받아강연회강사로참석했다.

시애틀협의회 김성훈회장은 “이제 떨어져 있는 시애틀협의회가 아닌 공공외교에서 앞서가는 시애틀협의회가 되기를 바란다”는 인사말로 강연회의 문을 열었다.

‘한반도평화정책과공공외교’를주제로한강연회에서 최 부의장은 “ 양국을잇는자발적이고자생적인외교자산인해외동포들을한국정부가그냥나둬서는안 된다”고 말하고“전세계 650만명중미국에있는 30만명유대인조직인 AIPAC과같은많은조직을 만들어 동포들은참여와후원하는것을키워나가자”며260만해외동포들의중요성을강조했다.

이로써 “정치적인참여를조직화하고동포들에게동기부여를줄수있도록이중국적문제를반드시한국정부와국회에서해결하도록계속해서요청해야한다”고 그는 언급했다.

또 그는 “우리가할수있는공공외교로당당함을가지고간담회, 후원회에반드시참여해 해외자문위원으로서미주류사회에 목소리를 전달하자”고 제안하고 “평화외교관이며 외교역군인 시애틀협의회 자문위원들의 역할이 더 많이 확대 되기를 바란다”라고 강조했다.

강연회 전에는 3월 9일시애틀로새로부임한서은지주시애틀총영사가참석한20기평통자문위원들과 인사를 나누었다.

서 총영사는 “신정부출범과더불어서다같이북한핵문제의해결과평화적통일에대한지혜를모아야할것이고이에대해서평통위원들의보다적극적인역할이필요하다고생각하고있다”고 말하고 “특히민주평통시애틀협의회는동포 1세대와차세대를잇는가교역할을수행함으로써이평화통일의사명을세대를아울러서적극적으로전개해나가기위한창조적인해법을이정부에제시해주기를기대하고있다”고 평통 시애틀협의회에 거는 기대를 나타냈다.

[유수정 기자@KBSWA.COM]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