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애틀 통합 한국학교(교장 임수진)는 지난 10월 4일, 시애틀 통합 한국학교가 수업을 진행하고 있는 헤리티지 크리스천 아카데미 강당에서 2025년 으뜸 봉사상 시상식을 진행했다. 이번 시상식은 2024-2025학년도 한 해 동안 시애틀 통합 한국학교에서 헌신적으로 봉사한 고등학생 보조교사들의 노고를 칭찬하고, 이들을 항상 적극적으로 지원해 주시는 학부모님들께 감사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되었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1년 동안 조교로 100시간 이상 봉사한 학생들에게 ‘주지사 봉사상(The Governor‘s Volunteer Service Award)‘이 수여되었으며, 더불어 75시간 이상 봉사자들에게는 ‘재미한국학교협의회 차세대 봉사상(NAKS Junior Leadership Award)’도 함께 전달되었다. 두 상은 학생들이 보여준 꾸준한 헌신과 봉사 정신을 인정하는 의미 깊은 상으로, 현장에 함께한 학부모와 교사들로부터 큰 박수를 받았다.
특별히 올해 신설된 ‘주지사 봉사상‘은, 지난 5월 일시 중단된 대통령 봉사상(President Volunteer Service Award)을 대신하여 수여된 특별상이기에 그 의미가 더욱 크다고 할 수 있다. 대통령 봉사상의 중단으로 많은 학부모들의 우려 섞인 목소리가 있었으나, ‘시애틀 벨뷰 통합 한국학교‘와 ‘한미교육 문화 재단‘은 다른 어느 지역 단체보다 발 빠르게 상황을 파악하고, 대처 방안을 바로 마련하였다. 특별히 ‘한미교육 문화 재단‘ 제니퍼 손 이사장이 직접 현 주지사 밥 퍼거슨 오피스와 긴밀히 협력하여, 학교를 위해 열심히 수고해 준 조교 봉사자들에게 ‘주지사 봉사상‘을 수여할 수 있게 되었다.
수상자 명단은 다음과 같다.
주지사 봉사상 (38명)
안예린, 김주성, 김찬영, 이재아, 장유진, 정다인, 김하연, 장민서, 이건우, 손유니스, 유건영, 여이레, 이은솔, 이종한, 김서연, 김아린, 김채원, 박유미, 서준영, 손서진, 안하람, 이재희, 이서정, 이윤영, 장다솜, 장다슬, 최현희, 이건우, 강지원, 김환희, 백채린, 오유주, 이용조, 이주아, 이채린, 박예주, 소 율, 채지훈
재미한국학교협의회(NAKS) 차세대 리더상(44명)
강노아, 강지원, 김서연, 김아린, 김주성, 김찬영, 김채원, 김하연, 김환희, 남윤빈, 박상훈, 박예담, 박예주, 박유미, 백채린, 서예원, 서준영, 소 율, 손서진, 손유니스, 손하람, 안예린, 안하람, 여호수, 오유주, 유건영, 이건우, 이건우, 이서정, 이용조, 이윤영, 이은솔, 이재아, 이재희, 이종훈, 이주아, 이채린, 장다솜, 장다슬, 장민서, 장유진, 전호담, 채지훈, 최현희
임수진 교장은 “조교 선생님들이 없다면 학급에서 담임선생님 한 분이 많은 어린 학생들을 다 감당할 수 없다. 고등학생이라 주말에 쉬고 싶을 텐데도, 매주 한글학교에 나와 어린 학생들을 자신의 동생처럼 아끼고 돌봐주는 모습이 감동적이고 자랑스럽다.“ 라며 모든 조교들에게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이번 시상식은 조교 봉사자들과 교사, 학부모 모두에게 특별한 의미가 되었으며, 봉사의 가치를 되새기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 시애틀 통합 한국학교 조교 봉사자는 9학년 이상, 한국어 실력이 고급 수준인 학생을 대상으로 한다. 현재는 특활반 봉사자만 모집 중이며, 자세한 문의는 seattle@usbks.org에서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