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재미한국학교 서북미 지역협의회 온라인 교사연수 9월 13일 개최

'디지털 시대의 한국어 교육' 주제로 9월 13일 오후 5-9시

재미한국학교 서북미 지역협의회가 새 학기를 맞아 온라인 교사연수를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함께 배우고, 나누고, 성장하는 한글학교 선생님들의 시간’을 슬로건으로 하는 이번 연수는 9월 13일(토) 오후 5시부터 9시까지 4시간에 걸쳐 진행된다.

이번 교사연수는 ‘디지털 시대의 한국어 교육’을 주제로 수업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내용으로 구성됐다. 서북미 지역협의회 회원학교의 모든 교사가 참여할 수 있으며, 온라인(Zoom)으로 진행된다.

연수는 세 명의 강사가 각각 다른 주제로 강의를 진행한다. 강용철 강사는 “디지털 물결과 만난 한국어 수업”을 주제로 급변하는 디지털 시대에 한국어 수업이 어떻게 변화해야 하는지, 디지털 환경 속 학습자들의 특성을 이해하고 효과적인 교수 전략을 모색하는 시간을 갖는다.

김차명 강사는 “AI와 에듀테크로 함께 배우는 한국어”를 주제로 인공지능과 교육 기술의 융합에 대해 다룬다. 한국어 수업에 바로 활용할 수 있는 AI 도구들과 최신 에듀테크 트렌드를 소개할 예정이다.

박승원 강사는 “수업을 쉽게, 자료를 예쁘게, 협업을 효율적으로 — 디지털 도구 완전정복”을 주제로 구글 툴, 디자인 툴, 협업 플랫폼 등 수업 준비와 운영을 더 쉽고 효율적으로 만들어줄 디지털 도구들을 실용적으로 소개한다.

연수 참가를 원하는 교사들은 구글폼(https://forms.gle/zA1DHJgrGX5xeNSeA)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Zoom 접속 링크 및 상세 정보는 추후 별도로 공지될 예정이다.

주최 측은 “교사와 교사가 연결되는 소중한 배움의 장”이라며 “서북미 지역 한글학교 교사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번 연수는 코로나19 이후 급속히 발전한 디지털 교육 환경에 한글학교 교사들이 적응하고, 보다 효과적인 교육 방법을 습득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연수 개요

일시: 9월 13일(토) 오후 5-9시 (서부시간 기준)
대상: 서북미 지역협의회 회원학교 모든 교사
방식: 온라인(Zoom)
신청: 구글폼 https://forms.gle/zA1DHJgrGX5xeNSeA
문의: 재미한국학교 서북미 지역협의회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