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워싱턴주 한인 미술인협회, ‘한류’ 주제로 다민족 대상 미술 공모전 개최

워싱턴주 한인 미술인협회(Korean American Artists Association of Washington, KAAW)는 오는 2024년, 18세 이상의 성인을 대상으로 한 ‘KAAW Art Contest’를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공모전은 ‘한류(Korean Wave)’를 주제로 다양한 민족과 차세대에게 한국의 매력을 알리고 지역사회 내에서 활동하는 미술가들에게 작품 전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35년 이상의 역사를 지닌 KAAW는 정기적인 회원전, 장학생 선발, 지역사회 봉사 등을 통해 문화 활동에 참여해왔으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한인 커뮤니티와 주류 사회 간의 협력을 증진하고 한국 문화의 우수성을 널리 알릴 계획이다.

공모전은 Washington, Oregon, Idaho, California 지역에 거주하는 모든 민족의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하며, 2024년 7월 1일부터 12월 13일까지 6개월간 Lynnwood Event Center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신청 기간은 2024년 3월 1일부터 5월 31일까지이며, 참가자들은 최대 3점의 작품을 제출할 수 있으나, 최소 한 점은 ‘한류’를 주제로 한 작품이어야 한다.

공모전 신청 및 작품 제출은 많은 미술가들 및 예술단체가 사용하는 온라인 시스템인 CaFE(Call for Entry.org)를 통해 이루어질 예정이며, 자세한 정보는 해당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심사는 Patsy Suhr O’Connell, Hyang Kim, Carla O’Connor 등 총 3명의 전문가 그룹에 의해 이루어지며, 수상자에게는 베스트 상 $1,000, 1등 $500, 2등 $300, 3등 $200의 상금이 주어지고, 입선 2명에게는 각각 $100이 수여될 예정이다.

KAAW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다민족과의 예술 공유를 통해 ‘한류’를 주제로 한 미술 작품을 통해 한국 문화의 아름다움과 다양성을 널리 알리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공모기간 : 3월 1일 – 5월 31일
■ 응모방법 :  CaFE (Call for Entry.org)
https://artist.callforentry.org/festivals_unique_info.php?ID=13195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