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계적이고 깊이 있는 성경 공부로 정평이 나 있는 BSF(Bible Study Fellowship)가 한국어로 진행되면서 한인 참가자들의 문턱을 대폭 낮췄다. 언어에 대한 부담 없이 성경 말씀을 깊이 탐구하고 싶은 이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전망이다.
BSF는 성경 말씀을 읽고 질문에 답하기, 그룹 토론, 강의 듣기, 레슨노트 읽기 등 4단계의 체계적인 과정을 통해 성경을 공부하는 프로그램이다. 한인들 사이에서도 이미 검증된 성경 공부 방법으로 알려져 있지만, 재작년까지는 사마미쉬 대면 그룹을 제외하고는 모두 영어로만 진행돼 참여를 망설이는 이들이 많았다.
하지만 2024년부터 모든 과정을 한국어로 진행할 수 있게 되면서 상황이 달라졌다. 이제는 언어에 대한 부담 없이 누구나 깊이 있는 성경 공부에 참여할 수 있게 됐다.
현재 진행 중인 2025-26 학기는 ‘약속의 백성: 포로기와 귀환’을 주제로 지난해 9월 시작됐다. 에스겔, 다니엘, 에스라, 에스더, 학개, 스가랴, 느헤미야, 말라기를 공부하며, 오는 1월 19일부터는 학개서를 다루게 된다.
참가 방법은 대면과 온라인 중 선택할 수 있다. 워싱턴 지역 대면 그룹은 매주 목요일 오전 9시 45분부터 11시 20분까지 사마미쉬의 파인 레이크 커버넌트(Pine Lake Covenant) 교회에서 모임을 갖는다.
온라인 그룹은 더욱 다양하다. 미국 전역에 있는 리더들이 이끄는 20여 개 그룹 중 자신의 일정에 맞는 시간대를 선택해 참여할 수 있다.
등록은 https://www.joinbsf.com 또는 Linktr.ee/koreanbsfdolm에서 할 수 있다.
대면 그룹 등록을 원할 경우 ‘Find In-person Group’을 선택한 후 Sammamish나 인근 도시 이름, 우편번호를 입력하면 된다. 이후 ‘Women’을 선택하고 검색하면 ‘(Korean) Pine Lake Covenant (In-Person)’ 그룹이 나타난다.
온라인 그룹은 ‘Find Online Groups’에서 Language를 ‘Korean’으로 선택하고, Keyword에 ‘Joyful’을 입력한 후 검색하면 된다. 원하는 요일과 시간, 그룹 크기를 확인한 후 참여할 그룹을 선택하면 등록이 완료된다.
더 자세한 문의는 ‘BSF질문입니다’라는 제목으로 koreanbsfdolm@gmail.com에 이메일을 보내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