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싱턴주 스카이코미시와 스티븐스 패스 사이 하이웨이 2번이 새해 첫날 재개통됐다.
KOMO 뉴스에 따르면, 폭풍 피해를 입은 도로의 몇 주간 보수 작업이 끝나고 하이웨이가 1일(수) 오전 6시 패스 서쪽 접근로부터 재개통됐다. 긴급 작업은 처음 예상했던 것보다 빠르게 완료됐다.
스티븐스 패스 마운틴 리조트 총괄 매니저 엘렌 갤브레이스는 목요일을 개장일 2.0이라고 불렀다. 서쪽에서 오는 스키어와 스노보더를 위한 하이웨이가 다시 열리면서 리조트 방문객이 최근 며칠보다 2배나 늘었기 때문이다.
갤브레이스는 도로가 개통되고 서쪽 손님들이 다시 돌아와서 매우 기쁘다며 이것이 전체 커뮤니티를 하나로 모은다고 말했다. 그녀는 예상보다 빨리 끝난 일정이 정말 반가운 놀라움이었다고 덧붙였다.
패스 서쪽과 동쪽에서 온 스키어들이 올 시즌 첫 방문을 하고 있다.
커클랜드에서 온 스키어 라라미 레빗은 KOMO 뉴스에 도로가 이제 열려서 좋다고 말했다. 그는 산에 올라가고 싶어서 안달이 났었다고 했다.
레이크 웨나치에서 온 메리 갤러거는 여기 모든 레스토랑과 비즈니스를 위해 기쁘다고 말했다. 그녀는 하이웨이 2번을 보니 정말 좋고, 개통을 위해 열심히 일한 모든 분들께 감사한다고 덧붙였다.
WSDOT와 건설 팀은 역사적인 폭풍과 산사태, 홍수 피해 이후 하이웨이 2번 구간을 복구하기 위해 24시간 내내 작업했다.
커클랜드에서 온 알렉스 레빗은 최소한 몇 주 전에 여기 와서 스키를 타고 싶었지만 도로가 폐쇄됐다고 말했다. 그는 비 때문에 모든 눈이 녹아버렸다고 덧붙였다.
최근 며칠간 날씨가 좋아 긴급 계약업체와 작업팀이 마일포스트 54번 동쪽의 두 곳 유실 지점에서 잔해 제거와 보수를 완료할 수 있었다.
WSDOT 대변인 로렌 로브색은 다리에 매우 작은 문제만 있었다고 설명했다. 다리는 상황에 따라 어느 쪽으로든 갈 수 있는 지점이었다고 했다. 그녀는 안전하게 다리를 복구하고 모든 잔해 아래에서 검사를 해서 판단을 내릴 수 있을 때까지는 정말 결정할 수 없는 것이었다고 말했다.
사람들이 리조트에서 겨울 스포츠를 즐기는 동안, WSDOT는 스티븐스 패스의 하이웨이 2번을 주를 가로지르는 통행에 사용해서는 안 된다고 경고했다.
운전자들은 대신 I-90 스노콰미 패스, US 97 블루잇 패스, 퀸시를 거치는 주도 28번 같은 다른 동서 경로를 이용해야 한다.
또한 겨울 여행을 준비하고 차량 스핀아웃, 충돌 또는 눈사태 통제 작업으로 인해 패스가 갑자기 폐쇄될 수 있음을 유의해야 한다. 현재 여행 상황은 실시간 여행 지도를 확인하면 된다.
스티븐스 패스로의 동쪽 접근은 이전과 동일하다.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 파일럿 차량이 건설 구역을 통과하는 사람들을 돕고 있다
출처 : 시애틀코리안데일리(http://www.seattlekdaily.com)
사진 : WSDO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