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워싱턴주 서류 미비자 대상 의료 혜택 프로그램, ‘애플 헬스 익스팬션’ 신규 개시

워싱턴주에서 서류 미비자를 포함한 특정 이민 신분의 성인들에게 의료 혜택을 제공하는 새로운 프로그램인 ‘애플 헬스 익스팬션’이 도입되었다. 이 프로그램은 19세 이상의 성인 중 그동안 의료 혜택을 받지 못했던 워싱턴주 거주자들을 대상으로 한다.

‘애플 헬스 익스팬션’ 신청은 6월 20일 오전 8시부터 시작되며, 프로그램의 기금이 제한되어 있어 조기에 마감될 수 있다고 한다. 따라서 관련 대상자들은 신청 개시와 동시에 신속하게 접수를 진행할 것을 권장한다.

한인생활상담소는 이 정보를 한인사회에 널리 알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서류 미비자들이 이 프로그램을 통해 필요한 의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애플 헬스 익스펜션 신청 소득자격

신청방법: 다음과 같이 전화나 온라인으로 신청.

◆ 19세 이상 64세 이하인 경우:
1) 온라인: http://wahealthplanfinder.org/
2) 전화: 워싱턴주 건강보험검색(Washington Healthplanfinder) 고객지원센터 1-855-923-4633 으로 전화하여 통역이 필요한 경우, 7번을 누르고 간단히 Korean Please(코리언 플리즈)라고 말한 뒤, 통역이 준비되면 Apple Health Expansion (애플 헬스 익스팬션) 신청을 원한다고 말하여 진행한다.

◆ 65세 이상인 경우:
1) 온라인: http://washingtonconnection.org/
2) 전화: DSHS (보건사회부) 1-877-501-2233 (역시 통역을 요청할 수 있다).

출처 : 시애틀코리안데일리(http://www.seattlekdaily.com)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