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워싱턴 주 정부는 몬틀레이크 리드사업의 일환으로 이번 주말(24일 금요일 오후 11시)부터 다음주 월요일 아침까지 520번 주도로(state route 520)를 통째로 동쪽의 I-5부터 92번가 사이에서 통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도로 통제는 워싱턴 주 교통국(이하 WSDOT)에서 새로운 몬트레이크 리드를 건설하는 과정에서 시행된다. WSDOT 스티브 피어 대표는 “520주를 통제하는 이유는 교각을 설치하기 위해서이다”고 말했다.
WSDOT은 이제까지 몬틀레이크 리드의 건설을 위해 교각을 설치하는 작업을 몇 달째 이어오고 있다. 이번 주말 37개의 교각을 설치할 예정이며, 그 중 마지막 교각인 37번째 교각은 몬틀레이크 프로젝트를 위해 설치되는 513번째 교각이 될 예정이다. 이전에는 200개가 넘는 교각이 몬트레이크에서 새로운 도로 위에 설치되었으며 나머지는 고속도로 위에 지붕을 덮는 데 사용되었다.
이 교각은 단순한 도로를 가로지르는 다리가 아닌, 이상적인 자전거 도로 및 보행자 도로를 제공하는 건설물로, 길이는 73피트로, 그 중 자전거 및 보행자를 위한 공간은 14피트이며 양쪽에는 녹지공간이 마련된다. 이 지역은 이후 시애틀에서 가장 인기 있는 사진 찍기 스팟 중 하나가 될 것으로 보인다.
몬틀레이크 리드 구축 사업은 2024년 초까지 완료될 예정이며, WSDOT의 스티브 피어 대표는 새로운 동쪽 레인이 이번 여름(7월 또는 8월)에 개통될 것으로 예상했다.
출처 : 시애틀코리안데일리(http://www.seattlek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