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애틀한인회, ‘국제 아동 우정 페스티벌’ 참가

시애틀 한인회는 지난달 23 시애틀센터 피셔파빌리온에서 열린 ‘국제 아동 우정 페스티벌 13th Annual International Childrens Friendship Festival 행사에 참여 했다. ICFF행사는 1920 터키의 전통 어린이날에서 영감을 받아 시작됐다.

터키계 미국인문화협회(TACAWA) 13 국제아동우호축제(ICFF) 시애틀 센터  민족유산위원회와 제휴하여 어린이들이 공연과 교육을 통해 그들의 문화국제 평화우정을 축하할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축제를 열었다.

이날 행사에는 20여개 나라가 참석해 다양한 나라의 테이블이 마련되어 지역 민족 공동체의 문화 전시와 방문 어린이들이 서로의 문화를 접하고 배울  있는 기회도 마련되었다.

각국의 의상과 문화를 보여주는 전시와 장난감과 어린이들의 놀이 문화를 보여 주었고 무대에선 어린이들 단체들이 참여한 춤과 음악  각종 공연이 펼쳐졌다오스트리아카메룬중국이집트과테말라인도인도네시아이란이탈리아카자흐스탄라트비아멕시코몽골뉴질랜드노르웨이스코틀랜드세르비아한국대만터키미국우즈베키스탄을 대표하는 공연자들의 참가했다.

워싱턴 시애틀 한인회도 참가하여 한복김치 알리기탈모양 부채 만들기간단한 한글 가르치기한복 입어 보기 체험 등으로 한국의 문화를 알리는데 힘썼다.

[윤수정 기자]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