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조기승 전 시애틀한인회장, 태권도 9단 승단

조기승 전 시애틀한인회장이 ‘무술의 경지’라 불리는 태권도 9단으로 승단했다. 

태권도 보급과 발전에 힘써온 조 전 회장은 지난 12일 강남구 역삼동에 소재한 국기원에서 해외 특별심사에 응해 필수 ‘일여’와 지정 ‘한수’ 동작을 절도 있고 힘이 넘치게 시연, 심사위원들로부터 호평을 받으며 태권도 최고의 경지인 최고의 9단에 합격했다.

이번 해외 특별심사에는 미국에서 조 전 회장이 9단에 도전하는 등 스페인과 사우디 아라비아 등에서 5명이 8단에, 1명이 6단에 심사에 응했다. 

조 전 회장은 부모의 권유와 본인이 좋아 9살때부터 형과 함께 태권도를 시작했으며 또한 유명한 무덕관 전남 체육관 본관 수석 사범 출신으로 윤판석 광주 광역시 태권도협회 회장 문하생으로 수련했다.

고등학교와 대학, 군대에서 선수생활로 실력을 다졌으며, 1993년 9월 미국에 진출해 아칸사스 리틀락에서 1년 넘게 훈련기간을 거쳐 1995년 1월 시애틀에 정착했다. 

이후에도 오직 태권도만을 고집하며 외길 태권도 인생을 걸어오고 있으며, 동생으로 벨뷰에서 도장을 운영하고 있는 조기락  재미 대한장애인태권도협회(PARA) 회장, 에버렛과 밀크릭서 도장을 운영중인 처남 김중국 워싱턴주 태권도협회 부회장 등과 함께 태권도 가족으로 태권도 보급 발전을 위해 맹활약하고 있다.

서북미지역에선 드물게 9단에 오른 조 전 회장은 시애틀에서 27년째 태권도 도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주류사회의 크고 작은 행사마다 거의 빠지지 않고 참석해 한국의 문화와 태권도를 힘써 알리는 대한민국 문화 민간외교와 홍보대사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또한 한국학교에서 후세들을 위해 자원봉사자로 10수년 동안 태권도를 무료 재능봉사로 지도하고 있으며, 린우드시 자문위원과 시애틀 워싱턴주 한인회 회장으로 동포사회를 위해서 봉사활동을 해왔다.

.

leave a reply

Reendex

Must see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