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한인 청소년 대상 ‘K-영상 콘테스트’ 12월5일 마감

KBS-WA가 한인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K-영상 콘테스트’를 개최한다.

스마트폰의 보급과 인터넷을 통한 개인 방송이 청소년들에게 트렌드로 자리 잡은 지 오래다. 특별한 장비나 방송 시스템 없이 누구나 쉽게 영상을 만들고 유튜브나 SNS를 통해 공유가 가능해졌다.

청소년 친화적인 동영상을 통해 세계 속으로 뻗어가는 한국과 높은 수준의 한국의 문화를 알릴 목적으로 서북미 지역 방송사인 KBS WA가 ‘K-영상 콘테스트’를 개최한다.

KBS 아메리카의 서북미 지사로 2017년 출범한 KBS-WA는 워싱턴과 오리건 등 서북미 지역에 KBS 월드 프로그램을 인터넷(kbswa.com)을 통해 24시간 라이브 스트리밍 방송하고 있다.

이번 K-영상 콘테스트는 ‘제9회 한국문화주간’ 행사의 일환으로 시애틀총영사관이 후원한다. 공모전에 출품하는 영상은 3분 이내로 한국을 주제로 TV와 유튜브를 통해 한국을 홍보할 수 있는 동영상이면 어떤 내용이든지 가능하고 참가 대상은 한국과 영상 제작에 관심이 있는 초·중·고·대학생과 청소년이다.

접수 마감일은 12월5일까지로 접수 방법은 제작 영상물을 이메일(info@kbswa.com)로 KBS-WA  앞으로 보내면 된다.

공모작품은 전문가의 심사를 거쳐 선정되며 수상자는 12월 8일까지 통지된다. 시상식은 12월 13일 오후 4시 시애틀총영사관에서 열리며 시상과 함께 입상자들에게는 선물을 증정한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