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시애틀총영사관은 현지인들의 한국에 대한 올바른 인식 제고와 친한 분위기 조성 도모를 위해 `2021년 한국문화주간 행사‘를 금년 하반기(9월~10월) 중 개최할 예정입니다.
이와 관련 우리 총영사관은 한국문화주간에 참여할 단체·기관을 모집하고자 합니다. 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단체·기관은 주시애틀총영사관 홈페이지에 게시되어 있는 신청서를 작성 후 2021.2.12.(금)까지 총영사관으로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seattleculture@mofa.go.kr)
– 선정 단체는 2.26(금) 총영사관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 예정입니다.
특히 코로나19 상황의 장기화로 오프라인 행사 개최가 제한적일 수 있는 점 등을 감안, 금년 한국문화주간 행사는 오프라인 행사 뿐만 아니라 온라인·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언택트(비대면) 행사 등 창의적인 아이템도 적극 발굴할 예정입니다.
작년의 경우 일부 문화예술 단체에서 온라인 비대면 형식의 문화행사를 개최한바 있으며, 오프라인 행사 못지않은 성과를 거둔바 있습니다. 비대면 문화예술 활동에 대해서도 서북미 한인 예술인, 문화예술 동포단체, 한인 학생회 등의 많은 관심을 당부드립니다.
관련 문의는 전화(206-441-1011~4, 구내 301번) 또는 이메일(seattleculture@mofa.go.kr)로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