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애틀 통합 한국학교 드리이브 스루 종업식 행사 개최

시애틀 통합 한국학교 드리이브 스루 종업식

시애틀 통합 한국학교는 2019-2020학년도 마지막 수업 날인 6월 6일에 드라이브 스루 종업식(Drive Through End of School Year Day)을 진행하였다.

코로나19 사태로 워싱턴주의 전체학교들을 닫아야 하는 행정 명령이 내려져 대면 수업을 할 수 없게 되자 3월 21일부터 온라인 수업으로 대체하여 그동안 수업을 진행해 왔었다.현재에도 여전히 대면 수업이 불가능한 상황에서 학교측은 학기가 끝나는 마지막 날에 드리이브스루종업식을 하기로 결정한 것.

사회적 거리두기와 마스크 쓰기 등의 가이드라인을 유지하고, 학생들에 전달한 조그만 선물 꾸러미도 빠짐없이 위생적으로 취급하는 등 예방수칙을 철저히 지키면서 6월 6일 드라이브 스루 종업식(Drive Through End of School Year Day)을 진행한 것이다.

드라이브 스루 종업식은선생님들이 학생들을 격려하는 메시지를 적은 손팻말을 들고 반갑게 맞이 하는 속에서 학년별로 정해진 시간에 학교 주차장으로 이동하면서 차에서 내리지 않고 각 반 담임 선생님과 간단한 인사와 선물을 받고 귀가하는 방식으로 진행했다.약 200여 가정이 참석하였고, 차창 너머로잠깐이나마 담임 선생님들과 얼굴을 마주하며의미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학부모회와 학교측에서 준비한 선물이 모자라는 상황이 발생할 정도로이번 드라이브 스루 종업식(Drive Through End of School Year Day)은 많은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이날 간단하지만 특별한 졸업식도 진행되었다.유치부부터 한국학교를 꾸준히 다녔고,12학년으로 졸업을 맞이한 지산 학생의 졸업장 수여식도 진행했다.

한미교육문화재단의 정은구 이사장은 직접 드라이브 스루 종업식에 방문하여 그동안 온라인 수업으로 수고해 주고,종업식을 위해 애써주시는 교사들을 격려했다.

윤혜성 교장은 “학생들이 모두 한 교실에서 공부하지는 못했지만, 교사와 학생들이 서로 동영상을 통해 만나서 문법도 연습하고, 숙제 검사도 하고, 발표도 하면서 즐거운 수업 시간을 보냈다.”면서 “선생님들의 노고에 감사드리고 우리 학생들과 교실에서 다시 모두 함께 만나 공부하는 날이 하루빨리 왔으면 한다.”라고 전했다.

시애틀 통합 한국학교는 올여름 방학동안 온라인을 통해한국역사 여행 캠프를 진행한다. 1학년부터 7학년을 대상으로 신비하고 멋진 한국의 옛 왕국들을 살펴보고 한국어도 배우는 알찬 시간으로 꾸려 나갈 계획이다.또한 8학년부터 12학년 대상으로 여름 온라인 한국어반 도 진행한다.

온라인 여름캠프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아래 링크를 참조하기 바란다.

여름 온라인 한국역사 여행 캠프(1학년~7학년) https://forms.gle/nBSgLAc293yEaidt8

여름 온라인 중고등부 한국어 클래스(8학년~12학년) https://forms.gle/j4Na7ZQzuXVQzS4S6

leave a reply